"네이버는 2017년 와이지엔터테인먼트에도 투자했다. 네이버라는 플랫폼에서 유통되는 한류 콘텐츠를 확보해 해외에서 새로운 시장을 만들겠다는 포석이 깔려 있다는 해석이다. 또 비대면 시대에 온라인 유료 공연 사업 등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진 네이버로서는 K팝 콘텐츠를 다수 확보하고 있는 SM과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네이버에 방탄소년단(BTS)의 유튜브 공연은 경각심을 불러일으킨 사건이었다. 엔터업계 애널리스트는 “올 4월 방탄소년단은 유튜브에서 온라인 콘서트를 했고, 이 콘서트를 통해 75만6600명의 시청자와 최소 250억원 이상의 티켓 수익을 얻었다”며 “이는 K팝 최대 인기 콘텐츠인 방탄소년단을 뺏긴 네이버 측에는 충격이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가 SM엔터테인먼트에 1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해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에 이어 2대 주주가 될 예정. SM 콘텐츠를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여 해외 시장을 공략한다고. 네이버V가 아닌 유튜브에서 온라인 콘서트 대박을 터뜨린 BTS, 그리고 왕성한 식욕으로 컨텐츠 제작사를 인수하고 있는 카카오의 행보도 네이버의 이번 결정에 영향을 주었다는 분석.

네이버, SM에 지분 투자…글로벌 콘텐츠시장 본격 공략

n.news.naver.com

네이버, SM에 지분 투자…글로벌 콘텐츠시장 본격 공략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21일 오전 5:2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82


    길은 잃은 이력서

    

    ... 더 보기

    🍔필리핀 외식 왕국 '졸리비', 컴포즈와 노랑통닭을 인수한 까닭은

    K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노컷뉴스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조회 114


    국내 증권가에서는 호카의 성장률이 정체되는 상황을 두고 독특한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핵심은 2030 러닝족을 중심으로 성장한 호카가 더이상 이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데 있다는 얘기다. 최근 호카에 대한 관심이 4050 중년층으로도 확대됐는데, 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층인 2030 젊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더 보기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선비즈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회 327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조회 65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