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쉽게 씌여진 기사를 하나 가져와봤습니다. 8월부터 마이데이터 사업이 시행되는데요. (본문 발췌: "개인이 개인데이터의 주인이다!"가 마이데이터의 핵심 철학이에요. 개인이 데이터를 통제하고, 주고 싶은 기업에 마음대로 줄 수 있") 인터넷 세상을 돌아다니면서 알게 모르게 쌓여있는 데이터에서부터 국가/공공기관에 체계적으로 다만 폐쇄적으로 쌓여있는 데이터에 대한 개인의 통제권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보여지는데요. 데이터를 바라보는 체계가 정립되면서 관련한 사업기회도 여럿 생겨날 전망입니다. 쉽게 정리된 기사를 한 번 보시죠.

네이버, 카카오, 토스가 뛰어든 '마이데이터 사업' 완벽정리!

BBC News | 코리아

네이버, 카카오, 토스가 뛰어든 '마이데이터 사업' 완벽정리!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21일 오전 7:5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명품 브랜드의 뷰티 라인은 향수나 한정판 립스틱처럼, 브랜드 세계관의 ‘조연’에 가까웠다. 하지만 최근 흐름은 전혀 다르다. 패션 하우스로 정체성을 다져온 브랜드들이 이제 메이크업, 스킨케어, 네일까지 뷰티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 더 보기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여성동아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프로젝트 초기의 인력 구성

    ... 더 보기

    03화 초기의 인력 구성

    Brunch Story

    03화 초기의 인력 구성

    조회 692



    서비스 품질과 가격

    

    ... 더 보기

    Perplexity 창업자가 바라본 구글, 아마존, 메타 창업자들


    ... 더 보기

    Aravind Srinivas: Perplexity CEO on Future of AI, Search & the Internet | Lex Fridman Podcast #434

    www.youtube.com

    Aravind Srinivas: Perplexity CEO on Future of AI, Search & the Internet | Lex Fridman Podcast #434

     • 

    저장 31 • 조회 1,263


    Allen Pike의 에세이 「Post-Chat UI」

    ... 더 보기

    Post-Chat UI

    Allen Pike

    Post-Chat U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