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돔 브랜드 ‘바른생각’은 왜 ‘올바른 성문화’ 만들기에 진심일까?

흥미로운 주제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쓰게 됐어요 ✍🏻 이번에 만난 브랜드는 바로 콘돔 브랜드로 유명한 ‘바른생각’입니다. 브랜드로부터 오랜 시간 설명을 들었고 브랜드 철학이 좋아 콘텐츠를 만들게 됐어요. 바른생각은 다른 콘돔 브랜드는 결코 하지 않는 일을 벌이고(!) 있어요.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20만명 구독자와 성 이야기를 나누고, 성교육 책을 출간하며,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고, 커뮤니티와 전문가 성 상담소도 운영하고 있죠. 자사 플랫폼에서는 콘텐츠도 직접 만들어 소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제품도 기발해요. 고객의 섹슈얼 라이프 전반에 도움이 되는 ‘디테일 제품’을 만들고 있죠. 월경통에 좋은 온열패치, 키트 하나로 건강한 성생활이 가능한 원나잇 키트, 관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40도 쿠션, 침구 오염이 걱정되는 분을 위한 방수 패드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쯤 되면 바른생각을 단순한 콘돔 브랜드라 말하기 어려울 정도죠. 이들이 이렇게 색다른 행보를 보이는 이유는 단 하나에요. 바로 ‘올바른 성문화’를 만들고 싶기 때문입니다. 음지의 성을 양지로 끌어올리고,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하게 올바른 성을 즐길 수 있는 날이 오길 그들은 바라고 있어요. 이를 위해 문화를 만드는 브랜딩을 차근히 해오고 있어요. 이들은 앞으로도 ‘올바른 성문화’를 만들 수 있다면, 다른 섹슈얼 브랜드는 가지 않는 길이라도 꿋꿋히 걸어가볼 생각이에요. 지난 9년간 그래왔고, 앞으로도 자신있다고 해요. 바른생각을 살펴보면서 가장 큰 범주의 브랜딩이 ‘문화를 바꾸는 일’이라는 걸 깨달았어요. 기업의 이미지를 넘어서 사람들의 생각과 인식을 바꾸는 과정이니까요. 또 브랜드 미션에 따라 역할 정의와 업의 확장이 어떻게 될 수 있는지 알 수 있었고, 바른생각을 좋아하는 팬들을 보며 브랜드의 진심은 언젠가 통한다는 점도 알게 됐죠. ‘바른생각’이라는 브랜드가 궁금하신 분, 콘돔 브랜드가 이렇게까지 할 수 있구나 놀라고(!) 싶으신 분, 브랜드 미션이 업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궁금한 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살펴주세요 🙏🏻 🔗 think-note.com/brsg #바른생각 #마케팅 #마케터 #브랜딩 #브랜드 #브랜더 #리브랜딩

콘돔 브랜드 ‘바른생각’은 왜 ‘올바른 성문화’ 만들기에 그 누구보다 진심일까?

thinknote | 제 생각과 제게 영감을 준 브랜드와 트렌드 이야기를 다룹니다

콘돔 브랜드 ‘바른생각’은 왜 ‘올바른 성문화’ 만들기에 그 누구보다 진심일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2월 8일 오후 2:1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