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돔 브랜드 ‘바른생각’은 왜 ‘올바른 성문화’ 만들기에 진심일까?

흥미로운 주제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쓰게 됐어요 ✍🏻 이번에 만난 브랜드는 바로 콘돔 브랜드로 유명한 ‘바른생각’입니다. 브랜드로부터 오랜 시간 설명을 들었고 브랜드 철학이 좋아 콘텐츠를 만들게 됐어요. 바른생각은 다른 콘돔 브랜드는 결코 하지 않는 일을 벌이고(!) 있어요.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20만명 구독자와 성 이야기를 나누고, 성교육 책을 출간하며,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고, 커뮤니티와 전문가 성 상담소도 운영하고 있죠. 자사 플랫폼에서는 콘텐츠도 직접 만들어 소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제품도 기발해요. 고객의 섹슈얼 라이프 전반에 도움이 되는 ‘디테일 제품’을 만들고 있죠. 월경통에 좋은 온열패치, 키트 하나로 건강한 성생활이 가능한 원나잇 키트, 관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40도 쿠션, 침구 오염이 걱정되는 분을 위한 방수 패드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쯤 되면 바른생각을 단순한 콘돔 브랜드라 말하기 어려울 정도죠. 이들이 이렇게 색다른 행보를 보이는 이유는 단 하나에요. 바로 ‘올바른 성문화’를 만들고 싶기 때문입니다. 음지의 성을 양지로 끌어올리고,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하게 올바른 성을 즐길 수 있는 날이 오길 그들은 바라고 있어요. 이를 위해 문화를 만드는 브랜딩을 차근히 해오고 있어요. 이들은 앞으로도 ‘올바른 성문화’를 만들 수 있다면, 다른 섹슈얼 브랜드는 가지 않는 길이라도 꿋꿋히 걸어가볼 생각이에요. 지난 9년간 그래왔고, 앞으로도 자신있다고 해요. 바른생각을 살펴보면서 가장 큰 범주의 브랜딩이 ‘문화를 바꾸는 일’이라는 걸 깨달았어요. 기업의 이미지를 넘어서 사람들의 생각과 인식을 바꾸는 과정이니까요. 또 브랜드 미션에 따라 역할 정의와 업의 확장이 어떻게 될 수 있는지 알 수 있었고, 바른생각을 좋아하는 팬들을 보며 브랜드의 진심은 언젠가 통한다는 점도 알게 됐죠. ‘바른생각’이라는 브랜드가 궁금하신 분, 콘돔 브랜드가 이렇게까지 할 수 있구나 놀라고(!) 싶으신 분, 브랜드 미션이 업을 어떻게 정의하는지 궁금한 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살펴주세요 🙏🏻 🔗 think-note.com/brsg #바른생각 #마케팅 #마케터 #브랜딩 #브랜드 #브랜더 #리브랜딩

콘돔 브랜드 ‘바른생각’은 왜 ‘올바른 성문화’ 만들기에 그 누구보다 진심일까?

thinknote | 제 생각과 제게 영감을 준 브랜드와 트렌드 이야기를 다룹니다

콘돔 브랜드 ‘바른생각’은 왜 ‘올바른 성문화’ 만들기에 그 누구보다 진심일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2월 8일 오후 2:1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실리콘밸리의 힘은 개인의 자율과 책임을 극대화한 것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회사에 무슨 일이 있는지 구성원들이 알아야 한다. 소수의 리더가 관리·감독하며 이끄는 조직은 관료화될 뿐, 숨는 사람이 많아지고, 더 크게 성장하지 못한다.”

    ... 더 보기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조선일보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동기부여는 세수하듯해라...250710

    1.●마인드를 바꾸는 순간 실행과 결과는 따라온다.
    2.능력은 욕망과 함께 온다.

    ... 더 보기

    < 가장 예쁜 사람이 아니라, 1등 할 사람에게 투표하라 >

    1. 유명한 경제학자 케인스는 단기 투자 전략을 미인선발대회에 비유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