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에서 공개한 GPT-3 beta API를 이용하여 코로나에 대해 AI와 나눈 대화 내용. AI가 내놓는 대답들을 읽어보니 최근에 즐겨 듣거나 보는 삼프로TV에 나오는 이코노미스트가 이야기하는 것만큼 인사이트가 있다고 생각이 되었다. 소름... 돈을 많이 찍어내서  인플레이션이 올 수 있고, 사람들 그 중에서 이민자들이 더 직업을 많이 잃을 거고, 이를 통해 인종과 문화 집단 간의 불신이 더욱 심해질 것이다... 와 같은 이야기를 한다.  기존 AI들이 주로 무언가를 예측하는 용도(스팸 계정을 파악하거나, 섹슈얼한 이미지를 발견하거나, 내가 좋아할만한 콘텐츠를 추천해주거나 하는 등)로 개발이 많이 되었다면,  OpenAI에서 내놓는 GPT-2 or GPT3는 AI가 창작을 한다는 관점에서 기존 AI와는 다르다.  이를 통해 앞으로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 상상하면 재미있기도 하면서 한편으로는 무섭기도 하다.

Coronavirus (COVID-19)

Medium

Coronavirus (COVID-19)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24일 오후 5:3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디자인 컴포넌트 기반 AI 프로토타이핑

    A

    ... 더 보기

    - YouTube

    www.youtube.com

     - YouTube

     • 

    저장 15 • 조회 603


    매각 대상은 CJ프레시웨이가 보유한 마켓보로 지분 27%다. 매각가액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CJ프레시웨이가 평가한 마켓보로의 장부가액은 지난해 말 기준 454억원이다.

    ... 더 보기

    [단독] CJ프레시웨이,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 매각 추진

    조선비즈

    [단독] CJ프레시웨이,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 매각 추진

    < 인생을 바꾸는 ‘큰 돌멩이’의 법칙 >

    1. 스티브 잡스는 매일 아침 거울 앞에서 스스로에게 물었다. 오늘이 내 삶의 마지막 날이라면, 지금 이 일을 계속할 거냐고.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1 • 조회 861


    <'책 한 권에 딱 한 줄만 가지겠다'라는 마음으로 책을 읽는다>

    1. 적지 않은 사람들이 하는 말이 있는데 바로 '책을 읽긴 했는데 아무 생각도 떠오르지 않는다'라는 것이다. 목적 없이 책을 읽은 탓이다. 나 같은 경우에는 딱 한 줄만 가지겠다는 마음으로 읽는다.

    ... 더 보기

    가짜 프로젝트 유형과 활용방안

    가짜 프로젝트의 일정이 지연되고 품질에 문제가 생겨 PM이 정칙게임의 희생양이 된다면 PM의 성장경로에 치명적일 뿐 아니라 PM의 마음도 견디기 힘들어진다. 진짜 프로젝트에서 마음 맞는 이해관계자들과 열심히 한 결과 프로젝트가 일정이 지연되면 덜 억울한데, 하지 말아야 할 가짜 프로젝트 부실을 책임지는 정치의 희생양이 되는 것은 피해야 한다.

    ... 더 보기

    행복은 모든 사람이 갈망하는 삶의 화두다. 행복해지기 위해 공부하고, 일하고, 운동하고, 절대자를 찾고, 복권을 긁는다. 하지만 행복에 도달한 사람이 그렇게 많아 보이지는 않는다. 접근 방법이 틀렸기 때문이다.

    ... 더 보기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

    n.news.naver.com

    <인문학 이야기> 서은국 "삶 곳곳에 쾌감의 폭탄을 설치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