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폰, 2분기 인도 시장 2위 탈환했다. 삼성의 인도 M/S는 26%, 1위인 샤오미가 3%p 차이다. (샤오미의 M/S는 29%) 1. 샤오미 (29%) 2. 삼성 (26%) 3. VIVO (17%) 4. REALME (11%) 5. OPPO (9%) (애플의 M/S는 2% 미만) 2016년 4분기 시장점유율은 아래와 같다. 1. 삼성 (24%) 2. VIVO (10%) 3. 샤오미 (9%) 4. 레노버 (9%) 5. OPPO (8%) 내가 2016년 인도에 있을 때에 백화점을 가면 1층 메인 자리에 VIVO, OPPO와 같은 이름도 처음 들어본 회사들의 대형 광고판이 눈에 띄었다. 그사이 삼성의 점유율은 +2%p 증가하였고, VIVO는 +7%p 성장했다. 레노버의 M/S는 9% 였지만 지금은 보이지 않는다. 반면, 당시 REALME는 회사는 존재하지도 않았다. 13억명의 인구를 자랑하는 인도. 우리는 주로 시장의 1~2위 사업자만 기억하지만, 인도의 중위권 시장을 살펴 보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어떠한 사업자가 새롭게 등장하고 성장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삼성폰, 2분기 인도 시장 2위 탈환"..샤오미에 뺏긴 '1위' 노린다

다음뉴스

"삼성폰, 2분기 인도 시장 2위 탈환"..샤오미에 뺏긴 '1위' 노린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간편 가입하고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25일 오전 9:49

댓글 0

지금 가입하고 개발 트렌드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개발 관심 분야 중 하나를 관심 분야로 선택하면 받아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