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폰, 2분기 인도 시장 2위 탈환했다. 삼성의 인도 M/S는 26%, 1위인 샤오미가 3%p 차이다. (샤오미의 M/S는 29%) 1. 샤오미 (29%) 2. 삼성 (26%) 3. VIVO (17%) 4. REALME (11%) 5. OPPO (9%) (애플의 M/S는 2% 미만) 2016년 4분기 시장점유율은 아래와 같다. 1. 삼성 (24%) 2. VIVO (10%) 3. 샤오미 (9%) 4. 레노버 (9%) 5. OPPO (8%) 내가 2016년 인도에 있을 때에 백화점을 가면 1층 메인 자리에 VIVO, OPPO와 같은 이름도 처음 들어본 회사들의 대형 광고판이 눈에 띄었다. 그사이 삼성의 점유율은 +2%p 증가하였고, VIVO는 +7%p 성장했다. 레노버의 M/S는 9% 였지만 지금은 보이지 않는다. 반면, 당시 REALME는 회사는 존재하지도 않았다. 13억명의 인구를 자랑하는 인도. 우리는 주로 시장의 1~2위 사업자만 기억하지만, 인도의 중위권 시장을 살펴 보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어떠한 사업자가 새롭게 등장하고 성장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삼성폰, 2분기 인도 시장 2위 탈환"..샤오미에 뺏긴 '1위'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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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폰, 2분기 인도 시장 2위 탈환"..샤오미에 뺏긴 '1위'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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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25일 오전 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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