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프로덕트 매니저들은 이렇게 행동했습니 | 커리어리

"탁월한 프로덕트 매니저들은 이렇게 행동했습니다." 여러 프로덕트 매니저들을 이끄는 시니어 프로덕트 매니저가 탁월했던 프로덕트 매니저들의 특징을 요약한 내용입니다. 그들은 팀에 좋은 영향력을 끼치고 가장 복잡한 문제에 대해 가장 단순한 해결책을 도출하기 위해 이렇게 행동했습니다. 1. 고도로 확장된 오너십을 갖고 있었습니다. 최선의 결과를 내기 위해 영역을 넘나들며 어떤 것에든 영향력을 미쳤습니다. 2. 통념이나 관행에 따라 ‘하던 대로’ 하길 거부했습니다. 제품에 필요하다면 뭐라도 할 준비가 돼 있었습니다. 3. 구성원 개개인을 서포트했습니다. 모두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각자의 필요에 반응하고 목표에 도달할 수 있게 돕는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4. 구성원들의 동기를 관리했습니다. 끊임없이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제품의 비전에 동행할 수 있도록 격려했습니다. 5. 팀에 지식과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좋은 팀이 좋은 제품을 만든다는 것을 이해하고 유용한 것은 무엇이든 나눴습니다. 6. 데이터를 꿰고 있었습니다. 제품을 위한 작은 힌트 하나를 얻기 위해 능숙하게 데이터를 파고들 줄 알았습니다. 7. 실패하는 데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가정을 갖고 실험하고, 결과에 따라 버리거나 취하는 경제적 프로세스에 능숙했습니다. 8. 제품에 집착했습니다. 지칠 줄 모르고 더 나은 제품을 위해 고민하고 다른 사람들과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Behaviors of top product manag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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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28일 오전 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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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에서 무엇을 배울 것인가? “최근 몇 달간 본인이 회사에서 배운 것 중에 '이 회사에서만 쓸모 있는 것’과 '어느 회사에 가든지 필요한 것'의 비중이 어느 정도인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 만약 전자가 압도적으로 높다면 당장 이직을 하지 않더라도 무언가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 그 상태로 몇 년이 흘러가버리면 당신은 금세 '이 회사에서 가늘고 길게 가는 것이 인생의 목표'인 사람이 될 것이다.” “혹시 generalist vs specialist 고민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다음과 같이 조언하고 싶다. … 진정 전문가가 되려면 가로축(여러 산업 내 한 function)이든 세로축(한 산업 내 여러 function)이든 적어도 한 축으로는 어느 정도의 확장성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다른 좋은 인사이트들이 가득한 글이에요. 누군가는 회사에서 (월급만 받지 않고) 배우기도 한다는 게 배 아픈, 일하며 성장하기 원하는 모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회사에서 무엇을 배울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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