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사람에게 호감을 얻는 3가지 방법

퍼포먼스 컨설팅 전문업체인 러닝크루에서 제공하는 아티클 중 회사 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글이 있어 공유해봅니다. 간단하면서도 임팩트가 큰 방법이라 생각되기에 추천해봅니다. ^^ 잠재 고객ㆍ투자자ㆍ상사 등 중요한 이해관계자로부터 호감을 얻고 인간관계를 형성한다면, 원하는 성과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다음의 3가지 방법을 실천해 보자. 1. 세부 사항을 기억하고 질문하라 자녀가 있는 사람의 최우선순위 관심사 중 하나는 자녀이다. 따라서 자녀에 대한 이야기는 대화의 좋은 소재가 될 것이다. 세부 사항을 기억하는데 서툴다면, 대화를 나눈 후 몇 가지 세부 사항을 기록해두자. 그리고 그 사람과 다시 대화하기 전에 메모를 확인하면 된다. 특히 그 사람이 잠재 고객이거나, 투자자라면 반드시 잘 기록하고 다음 대화에 활용하자. 2. 상대방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라 지인이 새로운 마케팅 담당자를 찾고 있다는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되었고, 그 자리에 알맞은 사람을 알고 있다면 추천해 주자. 상대방의 필요와 관심사를 잘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3. 상대방의 말을 인용하라 서로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상대방이 통찰력 있는 말을 했다면, 이를 메모해 두었다가 기회가 생기면 직접 인용해 보자. 이렇게 하면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존중한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 상대방이 나를 좋아하고 나를 기억하기를 원한다면, 시간을 내어 상대방이 SNS에 게시하거나 인터뷰한 내용을 검색하고 읽어보는 것이 좋다. 이는 또한 상대방의 관심사와 삶의 세부 사항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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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20일 오전 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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