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더 쇼핑플랫폼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네이버의 2020년 전략] 🏷한문단평 이번 20년 2분기 어닝콜에서 네이버의 한성숙 대표가 앞으로 네이버 쇼핑이 진화할 방향으로 1)라이브 커머스 2) 구독형멤버십 3) 포트폴리오 확대를 꼽았습니다. 흥미로운 점을 몇가지 정리해보자면 1)라이브 커머스를 판매 채널보다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포지셔닝 하는 점. 2)구독형 멤버십으로 월 20만원 이하 구매 고객에서 3배 이상에 달하는 GMV 상승이 있었을 뿐 아니라무료 체험 후에 유료 전환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는 것. 3)네이버의 모든 포트폴리오를 이용하여 SME의 성장 지원을 가속화하고 있는 점 이네요. 네이버의 큰 강점 중 하나가 모든 유저의 퍼널을 네이버 안에서 커버할 수 있도록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인센티브화하는 것인데 이쯤되면 곧 네이버는 검색포탈이 아닌 쇼핑포탈로 분류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네이버 커머스가 나아갈 방향(feat. 한성숙) - Byline Network

바이라인네트워크

네이버 커머스가 나아갈 방향(feat. 한성숙) - Byline Network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8월 4일 오후 12:2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