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더 쇼핑플랫폼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네이버의 2020년 전략] 🏷한문단평 이번 20년 2분기 어닝콜에서 네이버의 한성숙 대표가 앞으로 네이버 쇼핑이 진화할 방향으로 1)라이브 커머스 2) 구독형멤버십 3) 포트폴리오 확대를 꼽았습니다. 흥미로운 점을 몇가지 정리해보자면 1)라이브 커머스를 판매 채널보다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포지셔닝 하는 점. 2)구독형 멤버십으로 월 20만원 이하 구매 고객에서 3배 이상에 달하는 GMV 상승이 있었을 뿐 아니라무료 체험 후에 유료 전환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는 것. 3)네이버의 모든 포트폴리오를 이용하여 SME의 성장 지원을 가속화하고 있는 점 이네요. 네이버의 큰 강점 중 하나가 모든 유저의 퍼널을 네이버 안에서 커버할 수 있도록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인센티브화하는 것인데 이쯤되면 곧 네이버는 검색포탈이 아닌 쇼핑포탈로 분류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네이버 커머스가 나아갈 방향(feat. 한성숙) - Byline Network

바이라인네트워크

네이버 커머스가 나아갈 방향(feat. 한성숙) - Byline Network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8월 4일 오후 12:2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필리핀 외식 왕국 '졸리비', 컴포즈와 노랑통닭을 인수한 까닭은

    K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노컷뉴스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조회 132


    길은 잃은 이력서

    

    ... 더 보기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86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조회 78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

    국내 증권가에서는 호카의 성장률이 정체되는 상황을 두고 독특한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핵심은 2030 러닝족을 중심으로 성장한 호카가 더이상 이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데 있다는 얘기다. 최근 호카에 대한 관심이 4050 중년층으로도 확대됐는데, 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층인 2030 젊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더 보기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선비즈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회 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