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민트렌드 on Instagram: "💎로레알에 인수된지 4년차인 '3CE 스타일난다'는 코로나19로 색조메이크업 수요가 줄었음에도 중국, 동남아에서 K뷰티 메이크업 1위를 지켰습니다 이는 글로벌기업 로레알의 로컬 마케팅 노하우를 적용하되, 기존의 '3CE 스타일난다' 고유의 브랜드가치를 지켰기 때문입니다 ▶️ 로레알 인수 이후, 3CE 스타일난다가 지킨 것 1️⃣ 크리에이티비티, 한계가 없는 생각을 중요시하는 조직문화 제품의 기능에 방점을 두고 시작하는 신제품 기획 순서의 관행을 뒤집어, 완성하고자 하는 룩(Look), 즉 전체적인 이미지를 먼저 생각한 후, 제품을 기획하는 방식을 취했습니다. 2️⃣ 브랜드 고유의 DNA ✔️ 빠르고 트렌디한 K뷰티와 색조맛집의 정체성 최신 유행의 한류 패션아이템을 갖고싶어하는 해외 MZ 세대를 위해 K뷰티를 가장먼저 선보인다는 정체성을 유지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매달 신제품 출시하여 주기를 짧게 가져갔고, 한국에서 반응 좋았던 제품을 중국, 동남아시장에서 빠르게 스케일업했습니다. 색조가 다채롭고 선명한 '색조맛집'으로서의 아이덴티티 유지를 위해서도 노력하고있습니다. ✔️ 콘텐츠제작부터 유통까지 100% 디지털 네이티브 오프라인 경험없이 온라인 경험만으로도 선뜻 구매하는 MZ 세대의 소비 행태에 맞추어 콘텐츠제작유통을 해왔습니다. 자체스튜디오를 보유하고 브랜드정체성을 잘표현하는 룩북 등 콘텐츠제작에 공을 들였습니다. ✔️ 오프라인플래그쉽 매장을 활용한 리테일테인먼트 각 매장마다 다른 테마를 연출해 K뷰티와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게 합니다. ▶️ 로레알에서 배운 것 : 로컬마케팅 노하우 브랜드고유의 DNA를 지키는 한편, 로레알이 축적한 현지 마케팅, 영업 노하우를 활용합니다. 중국은 티몰, JD닷컴, VIP닷컴부터 중국의 틱톡인 도우인을 얼마나 잘다루는지가 중요합니다. 동남아는 가장 큰 이커머스플랫폼 쇼피를 활용하고 채널은 인스타그램, 유튜브보다 틱톡을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출처: 동아비즈니스리뷰, 💡로레알의 3CE 스타일난다 인수소식과 함께 김소희대표의 창업 스토리가 주목받았던 때가 기억납니다. 인수 후 로레알과 어떻게 시너지를 낼지 궁금했었는데요. K뷰티 얼리어답터가 되고 싶어하는 해외 MZ세대에 걸맞는 상품 기획, 현지 소비자 특성을 토대로 채널 전략을 실행하고 있는 부분, 자체스튜디오를 통해 브랜드 일관성을 가져가고자 한 전략이 통합되어 좋은 결과를 얻어낸 것 같습니다. #코스민트렌드 #3CE #화장품브랜드 #브랜딩 #스타일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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