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가독성 높이는 방법 9가지]

읽히지 않는 콘텐츠는 쓸모가 없다. 콘텐츠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간과하는 부분은 바로 가독성이다. 더 읽기 쉽게 만들어야 한다. 📌1. 콘텐츠 가독성 높이는 방법: 문장을 짧게 하자 짧은 문장이 더 간단하다. 그래서 읽기 쉽다. 그리고 긴 문장을 자연스럽게 쓰는 경향이 있다면 더 작은 덩어리로 나누자. 📌2. 문단을 나누고 줄이자 문장을 줄이는 동안 단락도 줄이자. 콘텐츠 단락에는 최대 1~3개 문장이 포함되어야 한다. 한 단락에는 하나의 생각 또는 아이디어에 초점을 두자. 📌3. 능동태를 사용하자 능동적으로 말할 때는 주어와 동사를 명확하게 진술한다. 하지만, 대부분 수동태로 작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능동태를 사용하자. 📌4. 단어 선택을 잘하자 같은 단어를 반복해서 읽는 것은 지루하다. 따라서 다양한 단어와 어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문장에 활기를 불어넣자. 📌5. 목록을 사용하자 목록은 독자가 가장 편하게 읽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따라서 긴 글을 쓸 때도 번호가 매겨진 목록이나 글머리 기호 목록을 사용하자. 📌6. 독자에게 이정표를 제공하자 읽기 쉬운 콘텐츠는 독자에게 이정표를 제공한다. 굵은 텍스트를 선택적으로 사용하면 독자가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중요한 단어, 아이디어 또는 문구를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 📌7. 전문용어를 사용하지 말자 고객을 대상으로 해야 하는 콘텐츠에는 전문용어를 사용하면 안 된다. 대부분 같은 필드에 있는 것이 아니라면, 이해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일상적인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8. 공백을 두어라 페이지의 콘텐츠와 텍스트 주변에 충분한 여백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페이지 요소가 서로 뭉치지 않기 때문에 페이지를 더 쉽게 읽을 수 있다. 📌9. 소리 내어 읽어보자 콘텐츠 가독성을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소리 내어 읽는 것이다. 글이 머릿속에 읽는 것보다 소리 내어 읽어보면 엄청나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소리내어 읽어볼 때 복잡한 문장과 단락을 나눌 수 있다. 📌결론 콘텐츠 가독성은 큰 문제이다. 잠재고객이 콘텐츠를 제대로 읽을 수 있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즉, 가독성을 높이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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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5월 20일 오전 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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