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에 있어서 더 많은 트래픽과 전환을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히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현실은 이러한 실수를 무시하고 계속해서 콘텐츠만 발행한다.
📌1. 모바일 최적화를 하지 않는다
2022년 기준 전 세계 사용자 92%가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으로 들어왔다고 한다. 66%가 PC로 들어왔는데, 대부분 글을 쓸 때 모바일 보다는 PC에 맞게 쓴다.
📌2. 웹사이트 성능을 무시한다
웹사이트가 느리면 사람들은 이탈을 한다. 따라서, 평소에 속도 검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이트의 성능, 접근성 및 SEO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코어 웹 바이탈 보고서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3. 이미지와 제목을 최적화 하지 않는다
이미지 및 제목을 최적화하지 못하면 접근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한마디로 검색엔진이 콘텐츠를 이해를 못 한다는 의미이다.
📌4. UX 디자인을 고려하지 않는다
고객(방문자)는 사이트에 도착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외부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UX(사용자 경험)을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야 한다.
📌5. 웹사이트 구조가 형편없다
구글을 포함해 검색엔진 봇이 왜 인덱싱을 하지 않을까? 그 이유는 웹사이트 구조에 있다. 웹사이트 구조가 형편이 없으면 Technical SEO에 집중을 해야 한다.
📌6. 콘텐츠를 최적화 하지 않는다
콘텐츠를 만든 후 꾸준히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과거 자료는 최신 자료로 바꿔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키워드를 더 추가한다던가 혹은 콘텐츠 구조를 바꿔보는 노력도 중요하다.
📌결론
콘텐츠 최적화에 있어 문제는 해결하고 좋은 것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더 많은 방문자 및 전환을 만들고 싶다면 위 실수를 최소화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