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벌써 1억명? 스레드 초기 흥행 이유

뉴진스 급의 슈퍼루키가 미디어계에 등장했습니다. 메타의 ‘스레드’ 인데요. 론칭 닷새 만에 가입자 1억명을 돌파했다고하니, (트위터라는 대체제가 있음에도) 사람들은 스레드의 어떤 면에 끌린걸까 궁금해집니다. 인스타그램의 영향력을 어느 정도 흡수했다는 것 외에 다양한 각도에서 스레드 초기 흥행 이유를 분석한 아웃스탠딩 기사 일부를 공유합니다. ——✍🏻 1. 머스크의 노이즈 마케팅 저커버그와 일론머스크는 스레드 출시 전부터 티격태격 했습니다. 진짜인듯 가짜같은 두 사람의 설전은 스레드에 대한 관심으로 연결됐죠. 어찌보면 경쟁 미디어인 스레드를 머스크가 띄어준 격인데요, 의도를 한 것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의도를 했다면 ‘왜’가 궁금해지네요. 2. 트위터의 위기가 스레드에게는 기회로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이후 계속해서 유저 이탈이 있었습니다. 스레드가 이탈하는 트위터의 유저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3. 유명인들의 가입 인증 열풍이 불었던 클럽하우스가 생각납니다. 빌게이츠, 오프라 윈프리 등 유명인들의 스레드 가입 인증이 이어지면서 대중들에게도 영향을 미쳤으리라 생각됩니다. 초기 붐업은 역시 인플루언서/셀럽들의 조인이 필수인가 봅니다. https://outstanding.kr/threads20230711

순식간에 1억명 돌파한 스레드.. 인기 유지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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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7월 12일 오전 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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