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 돈 번다', '데이터가 답이다', '데이터 전쟁', 'AI 시대 데이터 급증'
요즘 '데이터' 단어만 검색해도 데이터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산업에서 데이터와 데이터 분석은 중요합니다. 특히 고객을 잘 알아야 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데이터는 필수입니다. 이커머스 성과 통합 솔루션 ‘씨그로에서 발행한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을 해야 하는 이유 4가지'와 고객사 데이터 제공해 소상공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플랫폼 소개 기사 함께 공유 드립니다.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이란?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이루어지는 패턴을 발견하고 해석하는 과정으로, 고객의 행동과 제품 추세 및 ROI 등을 측정하는 데 도움을 줌. 이를 통해 ROI를 알고 매출 증대, 비용 절감, 비즈니스 개선 등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음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이 중요한 이유?
1. 마케팅 데이터 이해를 위해
2. 트렌드 파악을 위해
3. 고객 데이터
4. 가격 최적화를 위해
🔎이커머스 데이터 활용 누구나 다 할 수 있나?
이커머스 시장에서 소상공인은 리소스가 부족해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관리하기 쉽지 않음.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선 기업들이 있음
1️⃣ 아임웹
노출, 클릭 수 등 30여 개 광고 데이터 제공하는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 로그인부터 주문 및 결제에 이르는 59가지 고객 행동 데이터 제공하는 CRM 기능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
2️⃣ 지니웍스
소규모 사업자에게 판매 채널을 제공하고 자체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판매 활성화 지원. 소비자 구매 데이터와 소비 트렌드 분석, 고객 행동 분석 시스템 제공
3️⃣ 먼슬리키친
주문관리, 매출 관리, 홍보관리, 고객 관리까지 가능한 매장 운영 올케어 프로그램 먼키오더스 운영. 메뉴별 주문량을 예측해 주는 AI 기능, CRM 데이터 통해 고객에게 쿠폰, 캐시 등 발송
✅콘텐츠·기사 원문 확인하기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2018715?sid=101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을 해야하는 이유 4가지
https://www.cigro.io/post/%EC%9D%B4%EC%BB%A4%EB%A8%B8%EC%8A%A4-%EB%8D%B0%EC%9D%B4%ED%84%B0-%EB%B6%84%EC%84%9D%EC%9D%84-%ED%95%B4%EC%95%BC%ED%95%98%EB%8A%94-%EC%9D%B4%EC%9C%A0-4%EA%B0%80%EC%A7%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