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의숲에서 발간한 <애드테크 스타트업 성장 분석 리포트>에서 포커스미디어 데이터전략팀의 국내 최초 Data-Driven DOOH 솔루션 F.act를 다뤘습니다. 🎛️
“전통적 옥외광고(OOH, Out-Of-Home)는 정량적이고 신뢰도 높은 광고 성과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어려웠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러한 문제를 입주민 패널을 선정하고 별도의 모바일앱 설치를 통해 시청의 여부를 측정하는 방식을 채택하면서 해결했는데 이는 지상파 방송의 샘플링 패널을 통한 시청률 조사와 유사하다. 여기에 더해 매체가 특정 건물에 설치된다는 점에 착안하여 내외부에서 수집한 아파트DB를 기반으로 단지>동>호기 별 타겟 페르소나를 분류, 소재 편성을 차별화하는 클러스터 상품을 운영 중이다. 광고주에게는 입주민의 특성에 맞는 소재 편성을 가능하게 하여 콘텐츠 주목도를 높이는 동시에 입주민은 더욱 그들의 특성에 맞는 광고를 집행할 수 있기 때문에 매체의 가치가 높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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