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꾸준한 소통으로 필요한 순간에 나타난다 [카카오톡]
플친(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우리 브랜드와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CRM 채널이죠. 따라서 쿠폰 발행, 맞춤 세일 소식 등 우리 채널을 추가해 준 유저를 위한 혜택이 필요해요. 특히 쿠폰 지급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쿠폰 번호 등록하기처럼 자체 앱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게 하는 요소도 소비를 이끌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죠.
- 이벤트 참여 준비됐어? 물론 EASY [인스타그램]
Z세대가 관심 있어 하는 행사와의 협업을 이끈다면 일단 해당 프로모션에도 Z세대는 큰 관심을 가지게 돼요. ‘공짜 티켓의 주인공이 이번에는 나?’라는 기대를 하게 되거든요. 관심을 끌었다면 이제 유저의 참여를 이끌어야겠죠. 이때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번거로움 없는 이벤트 참여 방법이에요.
예를 들어 Z세대에게 게시물 댓글 참여는 가볍게 인식되지만, 직접 인증 ‘게시물’을 올려야 한다면? 이벤트 참여에 번거로움을 느낄 수밖에 없죠. 특히 하루가 지나면 사라지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인증까지는 가볍게 인식되지만, 피드를 통해 보이는 게시물 인증은 오히려 Z세대에게 부담을 줄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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