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가치를 전하려면 세심한 설계가 중요하다는 걸 배웁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올리브영은 착한 성분은 물론 지구를 지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브랜드를 지지하는 클린뷰티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이를 내 피부를 지키는 작은 선택이 지구를 지키는 커다란 변화가 된다는 뜻을 담아, '다정력' 실천이라고 정의해왔는데, 특히 올해 8월에는 더 큰 '다정력'을 실천하고자, '다정력레이스'라는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 이번 '다정력레이스'는 여러 디테일 면에서 훌륭하게 설계된 캠페인이었는데, 우선 Z세대에게 사랑 받는 우주먼지 캐릭터와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초기 고객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하였고, 동시에 참여 브랜드들에게는 유의미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더욱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3️⃣ 특히 이번 캠페인의 핵심 중 하나인 공병 수거 캠페인은 지구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동시에 올리브영의 실적에도 도움이 되고 있는데, 화장품을 교체할 시기에 자연스레 매장 방문을 유도하면서, 참여한 고객을 자연스레 구매까지 이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묘한 관점➕
이번에 협업하면서 더욱 자세히 알게 된 올리브영 클린뷰티 캠페인. 선한 기획 의도부터 세심한 설계까지 잘 갖춰진 브랜드 캠페인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무엇보다 2020년 이후 3년 이상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는 점에서 브랜드의 진정성이 잘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나 오래 유지될 수 있었던 건, 당연히 클린뷰티가 좋은 가치를 전하는 걸 넘어서 기업의 성장에도 도움이 되었기 때문이고요. 결국 좋은 가치가 뿌리 내리려면, 기업의 지속 가능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구조로 잘 만들어져야 한다는 걸 다시금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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