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 신사업] 버츄얼 아티스트 IP 확보 진심 레벨스, 수익성은?

레벨스는 버츄얼 아티스트와 같은 새로운 영역의 IP 확보에 성공적으로 나아가고 있지만, 이를 수익으로 전환하는 데에는 아직 어려움이 있어 보임. 디지털화와 메타버스확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추세는 예전부터 계속 이어지지만, 결국 BM, BM, 그리고 BM. 기사 5줄 요약: 1. 레벨스는 두나무와 하이브의 합작 NFT 플랫폼 자회사로, 버츄얼 아티스트 IP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2. 레벨스는 최근 3달 동안 현재 규모의 절반에 해당하는 아티스트 IP를 추가하며 공격적인 확장을 보였다. 3. 버츄얼 아티스트인 아뽀키가 레벨스의 NFT 서비스 '모먼티카'에 합류했으며, 아뽀키는 500만 명 이상의 SNS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4. 레벨스는 현실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가상, 메타버스 기반의 버츄얼 아티스트 IP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5. 레벨스의 포트폴리오 확대에도 불구하고, 실적으로의 연결은 아직 보이지 않으며, 두나무와 하이브의 보고서에 따르면 레벨스로 인한 지분법 손실은 약 100억원에 달한다.

'버츄얼 아티스트까지' IP 확보 진심 레벨스, 수익성은 '아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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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츄얼 아티스트까지' IP 확보 진심 레벨스, 수익성은 '아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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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 11일 오전 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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