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LG전자는 가전 전시회에 TV를 딱 2대만 내놓은 걸까?

'라이프솔루션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강조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 참여한 LG 전자의 전시관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점은 TV를 전면에 내세우지 않았다는 건데, 이는 별도 TV존을 꾸민 삼성전자는 초대형 TV를 앞세운 중국 기업들과는 차별되는 움직임으로, 그나마 공개한 2대 역시 전원 외 연결선을 모두 없앤 Wireless 제품과 스탠바이 고 등 아이디어 제품에 가까운 것이었습니다. 2️⃣ 물론 작년만 해도 LG전자는 대형 TV 제품을 전면에 내세웠었는데 올해 갑자기 다른 기조를 보인 건, 일단 최초 공개를 할 신제품이 없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TV 전시를 최소화하는 '선택'을 통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이라는 새로운 방향을 드러내기 위함으로 추정됩니다. 3️⃣ 실제로 LG전자는 지난 7월 '미래전략발표회'를 통해 사업의 중심 축을 제품과 제조에서 플랫폼과 서비스로 옮기겠다고 선언을 하였는데, 이를 전시 테마로 잘 녹여냈을 뿐 아니라, 딱 2대만 전시했던 제품들도 해외 매체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기묘한 관점➕ LG전자의 최근 행보는 확실히 주목해서 볼만 한 것 같습니다. 사업의 체질을 완전히 바꾸겠다고 선언한 것은 물론이고, 이에 맞춰 다양한 시도들을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이러한 움직임이 본격화될 내년 이후부터 어떤 신제품과 서비스들이 등장할지도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TV는 딱 두 대...'라이프솔루션 기업' LG전자의 선택

연합인포맥스

TV는 딱 두 대...'라이프솔루션 기업' LG전자의 선택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21일 오전 7:19

조회 48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감정은 내가 아니다. 감정을 나와 분리하라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