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는 이 뮤직비디오에서 1970년대 유행한 나팔바지 정장과 1990년대 보이 밴드 엔싱크와 백스트리트 보이즈를 연상케 하는 룩을 선보였다. 멤버 제이홉이 "옛날 옷인 줄 알았다"라고 말했듯, 이들의 옷은 얼핏 보기엔 중고(구제) 의상 같지만 실제로는 구찌, 루이비통, 생로랑 등의 최신 컬렉션으로 알려졌다. 폴로 셔츠와 캉골 모자, 팀버랜드 워커 등 친숙한 대중 브랜드도 착용됐다." "상황이 이렇자 콧대 높은 명품도 BTS를 앞세워 홍보에 나섰다. 프랑스 명품 루이비통은 신곡 발매 후 가진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멤버들이 자사의 옷을 입고 등장하자, 트위터에 현장 사진을 공유하며 이를 알렸다. 한글로 '방탄소년단'이라는 해시태그(#)를 붙이는 정성을 보이기도 했다." "BTS를 모델로 세운 국내 브랜드들도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스포츠 의류 브랜드 휠라는 최근 출시한 가을 신상품 중 BTS 멤버들이 착용한 제품의 판매율이 급증했고, 일부 제품은 매진을 기록했다. 현재 휠라 공식 온라인몰 판매 순위 10위 제품 중 8개가 BTS 관련 제품이다." BTS가 '다이너마이트' 뮤비에서 착용한 구찌, 루이비통, 생로랑 등의 브랜드들이 때 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고, 콧데 높은 이들 명품 브랜드들이 BTS가 소환한 복고열풍에 탑승하려 애를 쓰는중. 최근 1년간 상승세가 주춤하던 '휠라'도 BTS 효과를 통해 분위기 전환을 노리는 상황.

"우리 옷, BTS가 입었어요" 구찌·휠라도 '빌보드 1위' 효과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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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옷, BTS가 입었어요" 구찌·휠라도 '빌보드 1위' 효과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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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9월 7일 오전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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