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ν˜μ‹ κ³Ό 규제 μœ„λ°˜ 사이, 제 2 타닀 μ‚¬νƒœ | 컀리어리

πŸ’¬ν˜μ‹ κ³Ό 규제 μœ„λ°˜ 사이, 제 2 타닀 μ‚¬νƒœ λ‚˜μ˜€λ‚˜?πŸ’¬ #전에 μ—†λ˜ μƒˆλ‘œμš΄ μ„œλΉ„μŠ€κ°€ λ‚˜μ™”μ§€λ§Œ κ·œμ œμ— λΆ€λ”ͺν˜€ 결ꡭ은 λ¬΄μ‚°λœλ‹€. 타닀 μ–˜κΈ°μ˜€λŠ”λ°, 제 2의 타닀 μ‚¬νƒœκ°€ 될 수 μžˆλŠ” μΌ€μ΄μŠ€κ°€ λ‚˜μ™”λ‹€. ν™˜μžκ°€ 앱에 μ²˜λ°©μ „μ„ μž…λ ₯ν•˜λ©΄ μ„œλΉ„μŠ€μ—μ„œ 약을 λŒ€λ¦¬ 수령 λ°›μ•„ ν™˜μžμ—κ²Œ μ „λ‹¬ν•΄μ€€λ‹€λŠ” 배달약ꡭ μ΄λΌλŠ” μ„œλΉ„μŠ€ μ–˜κΈ°λ‹€. μ§€λ‚œ 3μ›” λŒ€κ΅¬μ§€μ—­ μ•½ 30개 μ•½κ΅­κ³Ό μ œνœ΄ν•˜μ—¬ μ‹œμž‘λ˜μ—ˆκ³ , 졜근 μ„œμšΈ μ§€μ—­μœΌλ‘œλ„ μ˜μ—…μ„ ν™•μž₯ν–ˆλ‹€κ³  ν•œλ‹€. μ•½κ΅­κΉŒμ§€ 갈 μ‹œκ°„μ΄ μ—†κ±°λ‚˜ 거동이 λΆˆνŽΈν•œ λΆ„λ“€μ—κ²ŒλŠ” 쒋을 μ„œλΉ„μŠ€μΌ 수 μžˆμœΌλ‚˜, λŒ€ν•œμ•½μ‚¬νšŒλŠ” μ˜μ•½ν’ˆ 배솑은 약사법 μœ„λ°˜μ΄λΌ μ„œλΉ„μŠ€μ™€μ˜ 제휴λ₯Ό μ€‘λ‹¨ν•˜λΌκ³  κ³ μ§€ν–ˆλ‹€. #그런데 μž¬λ°ŒλŠ” 것은 이 사업을 μ‹œμž‘ν•œ λ‹₯ν„°κ°€μ΄λ“œ μž₯μ§€ν˜Έ λŒ€ν‘œκ°€ ν•œμ–‘λŒ€ μ˜λŒ€ μž¬ν•™ μ€‘μ΄λΌλŠ” 사싀이닀. μž₯μ§€ν˜Έ λ‹₯ν„°κ°€μ΄λ“œ λŒ€ν‘œλŠ” β€œλ°°λ‹¬μ•½κ΅­ μ„œλΉ„μŠ€μ˜ 수읡λͺ¨λΈμ€ μ—­μ‹œ 약ꡭ에 μžˆμ§€ μ•Šλ‹€β€λ©° β€œν™˜μžλ§žμΆ€ λ³΄ν—˜μΆ”μ²œ, λ³΄ν—˜μžλ™μ²­κ΅¬λ₯Ό μ‹œμž‘μœΌλ‘œ β€˜κ±΄κ°•κ΄€λ¦¬ ν”Œλž«νΌβ€™μœΌλ‘œμ„œ μ•½μ‚¬λ‹˜λ“€κ³Ό ν•¨κ»˜ 신산업을 κ°œμ²™ν•˜κ² λ‹€β€κ³  λ§ν–ˆλ‹€. μ˜μ•½ν’ˆ 배달 μ„œλΉ„μŠ€λŠ” ν•΄μ™Έμ—μ„œ 이미 ν•˜λ‚˜μ˜ 사업λͺ¨λΈλ‘œ 자리 μž‘μ•˜λ‹€. λ―Έκ΅­μ—μ„œλŠ” 온라인 μ˜μ•½ν’ˆ 배솑 μ„œλΉ„μŠ€μΈ β€˜ν•„νŒ©(PillPack)’은 μ§€λ‚œ 2018λ…„ μ•„λ§ˆμ‘΄μ— 전격 인수돼 β€˜μ•„λ§ˆμ‘΄ νŒŒλ¨Έμ‹œ(μ•„λ§ˆμ‘΄ μ•½κ΅­)β€™λΌλŠ” λΈŒλžœλ“œλ‘œ ν™œλ°œν•˜κ²Œ 사업을 μ „κ°œν•˜κ³  μžˆλ‹€. ν˜μ‹ μ΄λƒ, 규제 μœ„λ°˜μ΄λƒ, 타닀와 λΉ„μŠ·ν•œ λ…ΌμŸμ΄ μ‹œμž‘λ˜μ—ˆλ‹€. κ³Όμ—° μ–΄λ–€ λ°©ν–₯으둜 마무리 될 것인가 κΆκΈˆν•˜λ‹€.

"배달약ꡭ은 μœ„λ²•" μ•½μ‚¬νšŒ 발끈···'제2 타닀 μ‚¬νƒœ'둜 λ²ˆμ§€λ‚˜

Naver

2020λ…„ 9μ›” 7일 μ˜€μ „ 3:16

λŒ“κΈ€ 0

ν•¨κ»˜ 보면 더 쒋은

πŸ’¬μ•Œμ•„λ‘λ©΄ 쒋은 μΈν”Œλ£¨μ–Έμ„œ λ§ˆμΌ€νŒ…μ˜ 10가지 ν†΅κ³„πŸ’¬ #μΈν”Œλ£¨μ–Έμ„œ λ§ˆμΌ€νŒ…μ„ μ‹€ν–‰ν•˜λŠ”λ° μžˆμ–΄ μ•Œμ•„λ‘λ©΄ 쒋은 10가지 톡계λ₯Ό SocialPubliμ—μ„œ λ°œν‘œν–ˆλ‹€. κ΅­λ‚΄ ν†΅κ³„λŠ” μ•„λ‹ˆκΈ°λ–„λ¬Έμ— 일뢀 λ””ν…ŒμΌμ—μ„œ 차이가 μžˆμ„ 수 μžˆμ§€λ§Œ 전체적 νŠΈλ Œλ“œλ₯Ό νŒŒμ•…μ—λŠ” μœ μš©ν•  λ“― ν•˜λ‹€. 1. λΈŒλžœλ“œμ˜ 89.2%λŠ” μΈν”Œλ£¨μ–Έμ„œ λ§ˆμΌ€νŒ…μ΄ νš¨κ³Όμ μ΄κ±°λ‚˜ 맀우 효과적이라고 μƒκ°ν•œλ‹€. 2. μ‘λ‹΅μžμ˜ 42%λŠ” μΈν”Œλ£¨μ–Έμ„œ λ§ˆμΌ€νŒ…μ΄ 유료 λ―Έλ””μ–΄ κ΄‘κ³ (27.8%), SEO(13%)와 같은 λ‹€λ₯Έ μ „λž΅λ³΄λ‹€ 더 λ‚˜μ€ ROI(투자 수읡)λ₯Ό λ³΄κ³ ν•œλ‹€κ³  λ‹΅ν–ˆλ‹€. 3. λ‚˜λ…Έ 및 마이크둜 μΈν”Œλ£¨μ–Έμ„œλ₯Ό μ„ ν˜Έν•œλ‹€. κ΄‘κ³ μ£Ό 쀑 89%λŠ” μΊ νŽ˜μΈμ„ μœ„ν•΄ νŒ”λ‘œμ›Œ μˆ˜κ°€ 10만 λͺ… 미만인 μΈν”Œλ£¨μ–Έμ„œλ₯Ό μΊ νŽ˜μΈμ— μ‚¬μš©ν•˜λŠ” 것을 μ„ ν˜Έν•œλ‹€. 4. μ‘λ‹΅μžμ˜ 35%λŠ” 더 높은 μ ‘κ·Όμ„±κ³Ό 더 λ‚˜μ€ μ°Έμ—¬μœ¨μ„ 가지고 있기 λ•Œλ¬Έμ— 10,000λͺ… 미만의 νŒ”λ‘œμ›Œλ₯Ό 가진 μΈν”Œλ£¨μ–Έμ„œλ₯Ό μ„ νƒν–ˆλ‹€. 5. μΈμŠ€νƒ€κ·Έλž¨μ΄ μ§€μ†μ μœΌλ‘œ 인기λ₯Ό μ–»κ³  μžˆλ‹€. 95.8%κ°€ μΈμŠ€νƒ€κ·Έλž¨μ„ μ„ ν˜Έν•˜κ³  있으며, 페이슀뢁(49.7%), 유튜브(37.1%), 틱톑(32.9%) 등이 λ’€λ₯Ό μ΄μ—ˆλ‹€. 6. ν”Œλž«νΌ λ‚΄μ—μ„œ μŠ€μ™€μ΄ν”„ μ—…κ³Ό λΉ„λ””μ˜€κ°€ ν¬ν•¨λœ μŠ€ν† λ¦¬λŠ” μ—μ΄μ „μ‹œμ™€ κ΄‘κ³ μ£Όκ°€ κ°€μž₯ 많이 μš”κ΅¬ν•˜λŠ” ν˜•μ‹μ΄λ‹€. 7. μ½”λ‘œλ‚˜19 μœ„κΈ°λ‘œ νŠΉμ§•μ§€μ–΄μ§€λŠ” ν˜„μž¬ 상황에 λŒ€ν•΄, μ‹œμž₯에 μƒλ‹Ήνžˆ 긍정적인 κ²°κ³Όκ°€ λ‚˜μ™”λ‹€. μΈν”Œλ£¨μ–Έμ„œ 캠페인 결과의 90%κ°€ 이전과 κ°™κ±°λ‚˜ 훨씬 더 μ’‹μ•˜λ‹€. 8. 89%의 λΈŒλžœλ“œλ“€μ€ λŒ€μœ ν–‰ κΈ°κ°„ λ™μ•ˆ μΈν”Œλ£¨μ–Έμ„œκ°€ μ†Œμ…œ λ―Έλ””μ–΄ λ„€νŠΈμ›Œν¬μ—μ„œ 훨씬 더 λ§Žμ€ μ—°κ²°λœ μ²­μ€‘μ—κ²Œ 도달할 수 μžˆλ‹€κ³  λ§ν•œλ‹€. 9. 관리 μΈ‘λ©΄μ—μ„œλŠ” μ•„μ›ƒμ†Œμ‹± μΆ”μ„Έκ°€ λšœλ ·ν•˜λ‹€. κ΄‘κ³ μ£Ό 54.3%κ°€ ν”Œλž«νΌκ³Ό λŒ€ν–‰μ—…μ²΄λ₯Ό ν†΅ν•œ 캠페인 관리λ₯Ό μ„ ν˜Έν•˜κ³  μžˆλ‹€. 10. λΈŒλžœλ“œ μ•ˆμ „ 및 ROI 츑정은 μΈν”Œλ£¨μ–Έμ„œ λ§ˆμΌ€νŒ…μ˜ κ°€μž₯ 큰 κ³Όμ œλ‹€.

2021년에 μ•Œμ•„μ•Ό ν•  μΈν”Œλ£¨μ–Έμ„œ λ§ˆμΌ€νŒ… 톡계

λ§€λ“œνƒ€μž„μŠ€(MADTimes)

μΆ”μ²œ ν”„λ‘œν•„

ν˜„μ§μžμ—κ²Œ 업계 μ£Όμš” μ†Œμ‹μ„ λ°›μ•„λ³΄μ„Έμš”.

β€Œ
β€Œβ€Œ
β€Œ
β€Œ
β€Œβ€Œ
β€Œ
β€Œ
β€Œβ€Œ
β€Œ
β€Œ
β€Œβ€Œ
β€Œ
β€Œ
β€Œβ€Œ
β€Œ

ν˜„μ§μžλ“€μ˜ 'μ§„μ§œ μΈμ‚¬μ΄νŠΈ'κ°€ λ‹΄κΈ΄ 업계 μ£Όμš” μ†Œμ‹μ„ λ°›μ•„λ³΄μ„Έμš”.

컀리어리 | μΌμž˜λŸ¬λ“€μ˜ 컀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