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다가는 주요 생필품의 구매처가 중국으로 넘어갈지도 모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최근 중국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를 필두로, 테무, 쉬인 등 초저가를 지향하는 커머스 서비스들이, 고물가 시대를 틈타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 이미 이들 서비스들은 북미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는데, 한국은 중국과 가까워 배송 비용이 저렴한 데다가, 중국 내수 경기 역시 어렵기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아 국내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3️⃣ 따라서 일각에서는 장기적으로 아예 국내 생필품 주 구매처가 중국으로 넘어갈지도 모른다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는데, 이에 대응하여 국내 플랫폼들 역시 해외 직구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기묘한 관점➕
고물가 시대를 맞이하여, 전 세계적으로 중국 커머스 플랫폼들의 전성시대가 열린 듯 합니다. 이들은 강력한 생산 인프라를 기반으로 만든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새로운 수요를 만들어 내고 있는데요. 기사에서는 플랫폼들을 주로 거론했지만, 중국 도매에 의존하던 많은 중소 셀러들의 타격도 심대할 전망입니다. 결국 가격 이외의 다른 차별 요소를 만들어 내는 플랫폼과 브랜드들만이 살아남을 수 있을 거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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