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도된 적자', 중국 커머스의 한국 진출 이유는?

커머스 플랫폼은 고객과 셀러 양쪽에서 모두 바라봐야 제대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영상 3문장 요약📑]


1️⃣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커머스 플랫폼이 엄청난 초저가를 무기로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수 있었던 건, 그들의 주요한 고객인 중국 셀러와 공장들이 생산 과잉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고, 따라서 다소 손해를 보면서라도 물건을 일단 파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2️⃣ 이와 동시에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한국 시장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더해가고 있는 건 다각적인 각도에서 볼 필요가 있는데, 한국 물류센터에서 인천 공항을 통해 물건을 미국과 유럽으로 보내는 것이 비용 절감을 할 수 있기에 , 단지 한국 시장 내 판매를 통해 매출 성장뿐 아니라 물류 효율적인 측면에서도 이유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결국 이러한 글로벌 시장 전체 관점에서는, 결국 더 많은 물량을 확보하는 플랫폼이 결국 규모의 경제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가격 우위를 만들어 장기적으론 이익을 볼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한국을 통해 물류 효율을 만들고 또한 동시에 한국 셀러들의 물건까지 모아 유럽에 파는 등의 노력을 지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묘한 관점➕

왜 알리와 테무가 손해를 보면서도 싸게 파는 거지? 그렇게 점유율을 올리면 좋은가? 등은 고객 사이드에서만 바라보면 의문이 풀리지 않습니다. 다른 중요한 한 축인 셀러의 니즈를 이해하고, 복합적인 관점으로 상황을 해석해야 이해도가 높아질 수 있는데요. 오랜만에 폴인과 함께 중국 커머스 진출을 기점으로 달라질 한국 이커머스 시장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았습니다. 요약 영상도 보시고, 폴인을 구독하시는 분이시라면, 풀영상도 함께 봐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풀영상 보러가기

https://www.folin.co/video/8101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의도된 적자' C커머스 한국 진출의 이유는? I 폴인더스트리 C커머스 편 #알리익스프레스 리#테무 무#네이버 #쿠팡 #무신사

www.youtube.com

'의도된 적자' C커머스 한국 진출의 이유는? I 폴인더스트리 C커머스 편 #알리익스프레스 리#테무 무#네이버 #쿠팡 #무신사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4월 22일 오전 1: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다른 회사를 먼저 알아보지 않고 퇴사하면

    첫 회사에서 5년 정도 보낸 후 대기업이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더 보기

     • 

    저장 10 • 조회 2,590


    유튜브가 대세이다. 포탈 사이트에서 검색하던 사람들이 이제는 유튜브에서 먼저 검색하며, 한 해 수입이 수십 억에 달하는 유튜버들도 많다고 한다. 이런 분위기에 영향을 받아 필자도 콘텐츠 개발과 홍보 차원에서 유튜브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 더 보기

    재능보다 중요한 세가지 능력

    n.news.naver.com

    재능보다 중요한 세가지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