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People Are Really Using Gen AI in 2025
Harvard Business Review
최근 ESG 경영의 키워드가 떠오르면서 어떤 기업에 투자할 때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지배 구조까지 고려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BC카드는 생활 지원, 교육 지원, 환경 지원을 통해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중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했습니다.
BC카드는 2014년부터 중국과 몽골의 사막화 지역의 땅을 회복하는 나무 심기 활동에 이어 2022년에는 탄소를 땅에 저장하는 방법으로 농사를 짓는 탄소 농업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 '탄소 잡는 B 씨 농장' 공간을 만들고, BC카드가 후원하는 탄소 농업을 테마로 탄소 저감의 중요성을 알리면서 쌀을 생산하는 게임을 활용해 이벤트 보상으로 직접 저탄소 쌀을 배송했습니다.
BC카드에서 ZEP을 활용해 총 2회의 '탄소 잡는 B 씨 농장'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탄소 농업 경작에 참여하면 10일 동안 매일 선착순 400명에게 저감된 탄소만큼 탄소크레딧을 주고, 저탄소 쌀을 직접 배송하는 이벤트였습니다.
지난 9월 1회차 이벤트에 총방문자 26만 명이 누적되면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는데요! 지난 12월, 이벤트를 한 번 더 진행했습니다.
많은 참여 덕분에 이벤트 당첨자 4000명에게 저탄소 쌀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저탄소 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는 '탄소 잡는 B 씨 농장 in ZEP'에 입장하여 경작지에서 시작됩니다.
BC카드 간편결제 앱 ‘페이북’ 혜택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탄소 잡는 B 씨 농장’에 접속할 수 있었고,
링크 기반의 가벼운 메타버스였기에 가능했습니다. 메타버스에 접속하면 경작지를 배정받고 ‘농장 지기 B 씨’ 안내에 따라 저탄소 농법으로 벼농사를 지을 수 있죠. 탄소 농법을 통해 탄소 배출을 저감시키는 방법을 각 단계별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탄소 잡는 메타버스 B 씨 농장 방명록
탄소 잡는 B 씨 농장의 방명록에는 455명의 소감이 쌓였고,
고객의 목소리를 가장 쉽고 빠르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BC카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프라인 쌀 증정도 확실히 하면서
사회 공헌 활동과 메타버스 내에서의 새로운 고객 참여를 보여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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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it.ly/3rGVZ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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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0월 6일 오전 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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