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기계 산업도 구독 모델로 전환, 데이터 분석으로 제조 현장의 과제해결> 콘텐츠를 중심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구독 모델이 이제는 패션 및 소비재를 넘어 기계 산업에도 변화를 몰고 왔습니다. 기계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여 제조현장의 개선책을 제안하거나 과제를 해결합니다. 일본 제어기기 시장에서 40%의 점유율을 자랑하는 오므론 (OMRON) 이 구독 모델로 비즈니스 모델의 전환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모든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모이고 관리되는 시대에 자칫하다 그냥 '부품상'으로 전락할지도 모른다는 위기감때문입니다. ---------------------------------------------------------- 1) 오므론이 데이터를 축으로 한 구독 모델로의 사업모델 전환을 서두르고 있다. 단순히 부품이나 기계를 파는 것이 아니라 센서나 로봇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제조 현장의 개선책을 제안한다. 오므론은 2017년부터 고객에게 납품한 기기에서 데이타를 모아서 분석하고 지속적으로 개선책을 제안하는 서비스인 i-BELT (아이벨트)를 운영 중이나 아직 사업 규모가 크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구독 모델로의 전환을 서두르고 있다. 이는 고객과 연결되지 않으면 단순한 부품상이 될지도 모른다는 위기감을 배경으로 한다. IoT 기술이 진화하면서 공장 내 설비와 기기에서 데이타를 수집하는 것이 쉬워졌다. 거점별로 따로 관리되던 데이타를 클라우드로 통합 관리한다. 모든 기기의 가동데이타가 클라우드로 옮겨가면 제어기기 시장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40%를 차지하는 오므론이라고 해도 데이터를 활용하여 공장 개선 영역을 제안하는 서비스 영역에서 뒤쳐질 수 밖에 없다. 2) ​이와 함께 영업방식도 대리점을 통하지 않는 직접 영업으로 전환한다. 지금까지는 폭넓은 대리점망을 강점으로 여겨왔다. 하지만 대리점을 사이에 두기 때문에 고객의 니즈에 신속히 대응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기술을 숙지한 담당자가 현장을 돌아다니며 납품한 부품에서부터 데이타를 수집할 수있으면 고객이 무엇을 고민하고 어떠한 부품을 원하는지 금방 알 수 있다.

オムロン、顧客工場を磨く データ分析で継続課金モデルへ

日本経済新聞

オムロン、顧客工場を磨く データ分析で継続課金モデル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9월 10일 오후 4:3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592


    👋 LLM 활용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 모음

    ✅️Prompting Guide 101 by Google : https://lnkd.in/d8UwPWeN

    ... 더 보기

     • 

    저장 10 • 조회 809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면서 건강하게 살아가고 싶다면, 우선 살아있는 한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은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것이므로, 해야 할 일을 100% 해내면서 할 일 목록을 완전히 없애는 데 많은 노력을 들이기보다는 70% 정도만 해내도 만족할 필요가 있다.

    ... 더 보기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m.dongascience.com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마케터는 대체 뭘 만드는 사람일까?

    지금의 마케팅이 잘 안되는 이유 마케팅을 해야 하는 사람, 더 나아가 마케터와 함께 일을 하는 모든 사람이 알아야 할 이야기 마케터는 누구일까? 마케터는 뭘 만드는 사람일까? 마케터는 무엇의 전문가일까? ㅡ 마케팅은 세분화되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쓰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제휴 마케팅 등. 이렇게 봤을 때는 마케팅도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세분화되고 있는 한편으로 그걸 하나로 묶어주는 본질의 정의가 부족하다는 느낌이다. 그럼 이 시대의 마케터는 누구이며, 이들... 더 보기

     • 

    저장 70 • 조회 1,765


    서버엔지니어의 시대적 고민

    ... 더 보기

    여기는 나름 구력이 있던 곳인디 기존 경영진이 일감빼돌리고 사업 보다는 잿밥에 관심이 많아보이더니 이제는 적자로 전환된지는 수년째. 최대주주 계속 바뀌고 CB에 유증에 2차전지 사업했다 이번에 또 이종산업 진출. 엉망이 되어버린 회사.

    ... 더 보기

    손오공, 최대주주 변경 주식양수도 계약...클라쎄오토 인수 완료

    파이낸셜뉴스

    손오공, 최대주주 변경 주식양수도 계약...클라쎄오토 인수 완료

    조회 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