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에 주목해야 할 주요 산업 이슈 (마케팅)

✅ MZ 아트슈머 겨냥한 아트 마케팅 활발

  • 취향과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예술을 향유하기 위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는 아트슈머(Art + Consumer)가 증가

  • 패션, 명품 업계에 국한됐던 과거와 달리 다양한 업계에서 아트 마케팅을 전개하며, 작품 감상뿐만 아니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변화

  • 아트 마케팅을 통해 기업은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프리미엄 이미지 확보 가능


✅ 영상 광고의 A to Z, 생성형 AI로 제작

  • 이미지, 영상, 음악 제작은 물론 시나리오 기획과 같은 창의성 영역까지 AI 기술로 생성 가능해짐에 따라 이를 적극 활용한 영상 광고 제작이 활발

  • AI 기술로 만들어졌다는 점으로 인해,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주목도가 높고 화제성 확보에 용이

  • 기존 광고 대비 제작비, 제작 기간 등을 효율적으로 절감할 수 있어 향후 광고 영역에서 생성형 AI가 더욱 폭넓게 접목될 것으로 전망



▼ 아래 리포트에서 사례와 함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3년 11월 미디어&마켓 이슈

Brunch Story

2023년 11월 미디어&마켓 이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31일 오전 9:2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