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Z세대 트렌드 예측합니다. '트라이브십'만 기억하세요!
20slab
트렌드가 없는 것이 트렌드인 시대입니다.
한 갈래의 메가 트렌드보다 여러 갈래의 마이크로 트렌드가 소비되는 모습이 두드러져요. 패션도 하나의 대세가 있다기보다는 올드머니룩, 고프코어, 블록코어, 발레코어 등 각자가 추구하는 스타일을 녹인 다양한 룩이 유행하고, 하나의 콘셉트에 집중한 스몰 브랜드가 주목받죠.
이런 흐름 속 Z세대가 추구하는 취향, 관심사, 라이프스타일 같은 개인의 지향성도 더 세분화되고 있는데요. 언뜻 생각하면 취향이 세분화되는 만큼 코드가 맞는 사람을 찾거나 유대감을 갖고 연결된 커뮤니티를 갖기가 어려워 보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Z세대는 오히려 더 다양하고 다채로운 커뮤니티에 연결되어 있어요.
하지만 이들의 커뮤니티는 조금 다릅니다. 작고 분명한 취향이나 관심사를 중심으로 한 Z세대의 공동체는 분명하고 뾰족한 단일 DNA를 가지고 연결된 하나의 작은 부족(Tribe)을 연상하게 해요.
주목할 점은 이 마이크로한 커뮤니티 ‘트라이브’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는 점인데요. 이번에 출간된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Z세대 트렌드 2024≫에서는 초 개인화 시대 새로운 경쟁력이 된 ‘트라이브십’에 집중했습니다.
이번 도서에서는 트라이브십의 영향력과 함께 트라이브십이 바꾼 소비, 공간,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네 가지 측면의 트렌드 이슈를 다뤘는데요. ≪Z세대 트렌드 2024≫의 액기스를 꽉꽉 눌러담은 아티클을 소개합니다. 콘텐츠를 보고 흥미가 생겼거나,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저희 도서를 한번 읽어봐 주시고요 😁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27일 오전 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