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나와 다른 견해를 가진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은 사회적으로 중요하다.
2
우리는 같은 의견을 가진 사람들에게 끌린다.
3
자기만의 세계에 갇혀 있는 사람들은 동지들도 나와 같이 생각할 거라고, 내가 아는 것을 이미 다 알고 있을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지하는 정책이 미칠 영향에 대해 굳이 서로 대화를 나누지 않는다.
4
나와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에게 자신의 입장을 설명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야 비로소 내 지식의 구멍과 추리의 결함을 인식하고 이를 고치려는 노력을 할 수 있다.
#씽킹101 #안우경
#하루한문장📚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2월 28일 오전 12:00
1. 우리가 하는 많은 일이 처음입니다. 외부에서도 경험한 사람이 없는 일입니다.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리더의 역할은 방향을 제시하고 조직을 이끄는 것이다.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지나치게 시간을 끌거나 아예 결정을 피하는 리더가 있다. 이런 리더가 있는 조직은 점차 무기력해지고 성장의 기회를 놓치게 된다. 여러 가지 단점이 있지만, 가장 큰 단점은 직원들을 게으르게 만든다.
... 더 보기1. '바쁘다'는 건 열심히 많은 일을 하고 있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