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CEO’와 ‘좋은 사람’이 양립할 수 있을까?

CEO가 아니어도 리더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문구가 많이 있는 좋은 글입니다.


조직 운영에 있어서 기본은 올바른 철학입니다. MBA에서 가르치는 기술이 아닙니다.

  • “옳은 일인가, 옳지 않은 일인가? 선한 일인가, 악한 일인가?” 이런 질문을 기준으로 판단했다. 정의, 공정, 용기, 성의, 겸허, 애정 등 기본적인 가치관을 존중해 판단했다. 이런 기준으로 판단하면 처음 부닥치는 일일지라도 일이 크게 잘못되거나 착오가 생기지 않을 거라 믿었다."


경영자는 또는 리더는 긍정적인 사고 능력이 중요합니다.

'이 일이 안될 것 같은 이유'가 아니라 '이 일이 되게 하는 방법'을 찾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인생 또는 일의 결과는 사고방식 곱하기 열정 곱하기 능력이다. 능력에는 육체의 건강도 포함한다. 다른 것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고방식인데 여기에는 플러스와 마이너스가 있다. 이 방정식의 핵심은 곱셈이란 것이다. 사물을 긍정적으로 보지 못하고 마이너스이면 능력이나 열의가 강할수록 결과도 심한 마이너스가 된다는 것이다. 그만큼 사장의 사고방식은 경영에 절대적이다."


조직을 운영하다보면 동료와 하이파이브를 하면 함께 기뻐하는 날도 있고... 어떤 날은 현타가 오는 날도 있는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은 상황이 존재하는 데 그때 마다 드는 생각은 단순 명료한 기준으로 일관성 있게 판단하자는 것이었습니다.


필드에서 분전하시는 많은 동료 리더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businessinsight&logNo=223267594202&proxyReferer=

'뛰어난 CEO'와 '좋은 사람'이 양립할 수 있을까?ㅣ인터비즈

네이버 블로그 | 김용한의 전략 인사이트_엠아이전략연구소

'뛰어난 CEO'와 '좋은 사람'이 양립할 수 있을까?ㅣ인터비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28일 오전 3:0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