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챠', '웨플릭스' - OTT 교차구독 시대] ▶️’넷챠(넷플릭스+왓챠)' '웨플릭스(웨이브+넷플릭스)' 등 OTT 멀티구독자가 늘고있다. 업체별로 콘텐츠·서비스 차별화 전략으로 복수 구독 대상으로 선택받는 가능성이 늘어난 것. 👨‍👩‍👧‍👦또한 대부분의 OTT가 다회선 접속 기능을 제공하니, 2~4인 나눠 사용하여 가격 부담도 적다. (이쯤에서 전여친이 아직 본인 계정으로 넷플릭스를 보고 있는데, 이를 어떻게 끊으면 덜 치졸해보일까 고민이라던 선배가 생각난다) •국내 모바일 OTT 이용자, 평균 1.3개 구독 •美 OTT 가입자 80~90%, 넷플릭스 복수 이용 •美 OTT 가입자 가구당, 평균 2.8개 구독 •캐나다, 3개 이상 가입자 비율은 코로나 이전 12%에서 19%로 증가 아무튼 OTT 시장은 가입자 기 연평균 13.4% 증가율을 보이며 한창 성장하는 시장으로, 선점 기업이 독식하는 승자독식 구조보다는 서로 보완재의 역할을 하는 중 (여기에 이제야 열릴 기미가 조금씩 보이는 VR/AR 이 출동하면 어떨까?)

'넷챠' '웨플릭스'를 아시나요?…이제는 OTT '교차 구독' 시대

네이버 블로그 | 관광을 담다, 내일을 보다.

'넷챠' '웨플릭스'를 아시나요?…이제는 OTT '교차 구독' 시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9월 18일 오전 7:4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