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프로덕트 매니저가 겪는 100가지 교훈과 어려움> 10년 이상 일한 PM이 트위터의 타래를 통해 프로덕트 매니저에게 말하고 싶은 100가지를 정리해봤다고 합니다. 하나하나 공감되는 부분이 너무 많은데요. PM뿐만 아니라 IT업계에서 일 하는 사람이라면,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 가장 와닿았던 몇 가지만 공유드릴게요. - 4. PM도 소속 팀에 의해 한계를 가지게 됩니다. 주요 선수들이 빠지거나 다른 포지션에 약한 선수들이 있다면, PM은 공백을 메우거나 채워야 하기 때문에 일을 못해 보일 수 있습니다. 가장 어려울 때는 우수한 디자이너나 기술 리드 파트너의 부족입니다. 24. 고객은 그 기능이 얼마나 어려운지 (또는 쉬웠는지) 신경 쓰지 않습니다. 고객들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원하는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해주면 그만입니다. 28 . Jeff Bezos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내가 알아 차린 것은 사람들의 진술과 데이터가 일치하지 않을 때, 진술이 일반적으로 옳다는 것입니다. 측정하는 방식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PM이 이것이 사실이라고 말할만큼 충분한 고객과 이야기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48. 저는 "2X추정 규칙"을 따릅니다. 모든 프로젝트의 추정치는 항상 2배만큼 차이가 납니다. –1시간이 아니라 2시간이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 규모가 클수록 이는 더욱 심각해집니다(2주에서 4개월, 2개월에서 4개월로 늘어나니까요.) 64. 고객에 초점을 맞춘 기업은 다음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토론을 해결합니다. 1)"고객에게 가장 좋은 것은 무엇입니까?"라고 묻습니다. 2)데이터/증거를 얻을 때까지 실험을 계획하거나 토의를 보류합니다. 69. 제품 문화를 바꾸기 위해 회사에 입사하는 것은 에베레스트 산을 반바지 차림으로 등반하는 것과 같습니다. 가능할 수도 있지만 노력하다 죽을 가능성이 높죠.

100 Lessons and Spicy Takes on Being a Software Product Manager

Building Customer Driven SaaS Products | Jason Evanish

100 Lessons and Spicy Takes on Being a Software Product Manager

2020년 9월 19일 오전 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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