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스타트업이 본받아야 할 포르쉐의 자세

테크 스타트업은 ‘사용자 중심 사고방식’을 갖춰야 합니다. 단어 그대로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자세인데요. 기술을 개발할 때도 얼마나 첨단화시킬지 보단 얼마나 실용적으로 만들지 먼저 고민해야 하죠. 이는 당연한 말처럼 들릴 수 있지만, 많은 테크 스타트업이 간과하는 부분입니다.


사용자 중심 사고방식을 갖춘 기업으로는 포르쉐와 애플이 있습니다. 이들에겐 3가지 자세를 배울 수 있는데요.


✅️ 진정 인간을 위한 기술인지 고민하기

사용자의 어떤 요구를 어떻게 해결할지 꾸준히 고민합니다.


✅️ 핵심 역량은 물론 주변 역량까지 활용하기

기존에 하던 것만 잘해서는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시키기 어렵습니다. 기존 역량과 연결시킬 만한 주변 역량을 찾아 꾸준히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야 하죠.


✅️ 제품 수명 주기에 집착하지 않기

소비자 선호도가 급격히 달라지는 요즘에는 직전 제품의 수명 주기에 맞춰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고객 니즈가 변화하고 있다면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해야 하죠.

테크 스타트업이 본받아야 할 '포르쉐'의 자세ㅣ인터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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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7일 오전 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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