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스타트업이 본받아야 할 '포르쉐'의 자세ㅣ인터비즈
네이버 블로그 | IGM세계경영연구원 블로그
사용자 중심 사고방식을 갖춘 기업으로는 포르쉐와 애플이 있습니다. 이들에겐 3가지 자세를 배울 수 있는데요.
✅️ 진정 인간을 위한 기술인지 고민하기
사용자의 어떤 요구를 어떻게 해결할지 꾸준히 고민합니다.
✅️ 핵심 역량은 물론 주변 역량까지 활용하기
기존에 하던 것만 잘해서는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시키기 어렵습니다. 기존 역량과 연결시킬 만한 주변 역량을 찾아 꾸준히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야 하죠.
✅️ 제품 수명 주기에 집착하지 않기
소비자 선호도가 급격히 달라지는 요즘에는 직전 제품의 수명 주기에 맞춰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고객 니즈가 변화하고 있다면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해야 하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월 7일 오전 2:46
1.●관계를 결정하는건 그 사람의 태도이다.
2.●운이 안따른다고 생각이 들면 좀 기다려야 한다.
1. 모든 학습 곡선에는 같은 패턴이 있다. 어떤 분야의 초보자가 있다고 하자. 이제 몇 가지 지식을 배운다. 그럼 마치 그 분야를 완전히 이해한 것처럼 느낀다. 누구나 0점에서 80점까지는 쉽다. 문제는 80점부터다. 전문가의 영역이다.
안
... 더 보기2005년 7월에 일을 시작했으니, 올해로 개발자 생활이 햇수로 20년째다. 중간에 공백이 조금씩 있었으니 꽉 채운 스무 해는 아니지만, 숫자가 주는 무게는 여전하다. 2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는 사실이 새삼 신기하게 느껴진다.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매 순간 자기 재주를 내보여라. 평생에 걸쳐 쌓아온 누적된 힘을 보여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