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M (Word-of-mouth) 마케팅 그게 뭔데? "Word-of-mouth" 직역하면 "구전 (口传)”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제 마케팅 철학은 "마케팅 비용을 쓰지 않고 마케팅을 하는 것 입니다." (브랜드 = 마케팅 개념) 그래서 마케팅 비용이 많지 않은 Seed, pre-A 단계에서는 온라인 타게팅 마케팅을 주로 하면서, WOM 마케팅을 계속 빌드업 하였고, 시리즈A 단계에서 WOM 마케팅을 확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WOM 마케팅 어디서 부터 시작하지? 에 대해 고민을 하다가 초기 Dropbox 사례와 기존 모빌리티 시장의 빅플레이어들의 초기 유저 확보 전략을 참고 했습니다. 지금처럼 SNS 가 발전한 시대에서는 WOM 마케팅이 마케팅 효율을 최적화 하는데 굉장히 중요합니다. (실제로 로얄유저 설치, 전환율이 온라인 가입 고객 대비 3-4배 높고 LTV 도 기존 당연히 높습니다.) 저도 계속 디벨롭 중입니다! WOM 마케팅 관련 궁금하신 내용 있으시면 언제든지 답글 달아주세요^^

구전마케팅(WOM)의 중요성

Brunch Story

구전마케팅(WOM)의 중요성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9월 24일 오후 11:4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