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t] 이들에 찍히면 주가 반토막… 월가의 ‘공매도 자객들’ 조선일보 민트에서 요즘 화제의 머디워터스, 시트론 등 미국 공매도 회사 대표들을 인터뷰해 쓴 흥미로운 기사. “한국 투자자들은 너무 순박하다(naive)” **** 그렇다면 공매도 투자자들은 어떻게 먹잇감을 찾아나서고 있을까. 즉 어떤 기업이 공매도 행동주의자들의 공격에 취약할까. 블록 대표의 답변은 상당히 구체적이었다. “상장을 전후해 ‘사실로 믿기엔 너무 놀라운 주장’을 펴는 기업이 있다면 일단 주목한다. CEO가 너무 요란하게 나서서 회사 홍보를 하는 기업, 허풍에 가까운 극단적 비전을 제시하는 회사도 수상하게 본다. 또 화려하지만 알아듣기 어려운 조어를 쓰는 회사도 의심한다. 이런 기업들을 하나둘씩 기초 조사 하다 보면 어디를 집중적으로 캐야 할지가 대략 보인다." 그는 나녹스를 예로 들며 ‘영상 스캐너 시장에 변혁을 일으킨다’는 목표나 ‘MsaaS(Medical Screening As a Service)’ 같은 어려운 조어에 주목했다고 했다.

[Mint] 이들에 찍히면 주가 반토막… 월가의 ‘공매도 자객들’

Naver

[Mint] 이들에 찍히면 주가 반토막… 월가의 ‘공매도 자객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9월 28일 오전 1: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대단한 사람

    

    ... 더 보기

    퍼스널 브랜딩의 불편한 진실

    회사에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는 행위이다.
    이게 무슨 말일까?

    ... 더 보기


    품질 높은 프로젝트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

    ... 더 보기

    “품질 높은 프로젝트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F-Lab : 상위 1% 개발자들의 멘토링

    “품질 높은 프로젝트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동아일보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팀장님들, 질문 하나 드려보겠습니다! 오늘은 몇 개의 질문을 들으셨나요? 아마 매일 매일 한 100개 쯤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ㅎㅎㅎㅎ

    ... 더 보기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

    네이버 블로그 | IGM세계경영연구원 블로그

    팀장상담소 21편 회사는 학교가 아닌데..! 팀원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지 않고 답만 묻네요 _ 팀장교육,팀장과정, 관리자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