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콰이어드 : 기업 하나에 리서치 200시간, CEO들이 듣는 애플 1위 팟캐스트
www.ep9.co
"모든 기업은 이야기가 있다(Every company has a story)"라는 슬로건을 가진 어쿼이어드. 기존 팟캐스트 문법을 완전히 깨뜨리고 1) 불규칙적으로 2) 월 1회 이상 3) 3-4시간 이상의 콘텐츠를 공개하는데 기업 하나를 분석하는데 200시간을 들입니다.
[ 큐레이터의 문장 🎒 ]
나이키에 대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조사한 자료 리스트
117개의 웹사이트
12권의 나이키 관련 서적
40여 개의 팟캐스트와 유튜브 동영상
수익 보고서와 최신 실적 발표 자료
1972년 ‘스우시’ 로고 최초 상표 출원서
42페이지짜리 기업 피치북(보고서)
나이키 역사학자 스콧 리임스Scott Reames와 12번의 통화
"나이키의 사업 모델을 ‘팹리스Fabless* 신발 회사’로 정의하기도 했어. 신발을 만들지 않고 디자인과 마케팅에 집중한다면서 말야. 참신한 정의네. 테크 전문가들이 할만한 표현이기도 하고."
*반도체를 제조하지 않고 설계만 하는 기업을 뜻한다.
https://www.ep9.co/record/17?seq=1&format=cover&share=188b2000b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2월 5일 오전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