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칙 없음'을 닮은 깊이, 깊이에서 오는 다름⟫

"모든 기업은 이야기가 있다(Every company has a story)"라는 슬로건을 가진 어쿼이어드. 기존 팟캐스트 문법을 완전히 깨뜨리고 1) 불규칙적으로 2) 월 1회 이상 3) 3-4시간 이상의 콘텐츠를 공개하는데 기업 하나를 분석하는데 200시간을 들입니다.


[ 큐레이터의 문장 🎒 ]


나이키에 대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조사한 자료 리스트


  • 117개의 웹사이트

  • 12권의 나이키 관련 서적

  • 40여 개의 팟캐스트와 유튜브 동영상

  • 수익 보고서와 최신 실적 발표 자료

  • 1972년 ‘스우시’ 로고 최초 상표 출원서

  • 42페이지짜리 기업 피치북(보고서)

  • 나이키 역사학자 스콧 리임스Scott Reames와 12번의 통화


"나이키의 사업 모델을 ‘팹리스Fabless* 신발 회사’로 정의하기도 했어. 신발을 만들지 않고 디자인과 마케팅에 집중한다면서 말야. 참신한 정의네. 테크 전문가들이 할만한 표현이기도 하고."

*반도체를 제조하지 않고 설계만 하는 기업을 뜻한다.


https://www.ep9.co/record/17?seq=1&format=cover&share=188b2000b

어콰이어드 : 기업 하나에 리서치 200시간, CEO들이 듣는 애플 1위 팟캐스트

www.ep9.co

어콰이어드 : 기업 하나에 리서치 200시간, CEO들이 듣는 애플 1위 팟캐스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2월 5일 오전 1:5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트레바리 북클럽, 리서치 하는데요 시즌6⟫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