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키워드리서치를 위한 구글 트렌드 활용법 2가지

1. 관련 검색어로 새로운 키워드 찾기


구글 트렌드에서 키워드를 검색하면 우측 하단에 "관련 검색어"가 나온다. 


예를 들어, 구글 트렌드에서 "테무"를 검색하면 시간 흐름에 따른 추이가 나온다.


추이 그래프에서 좀 더 내려가면, 우측에 "관련 검색어" 화면이 나온다. 관련 검색어란, "테무"를 검색한 사용자들이 또 검색한 키워드를 말한다. "테무"를 검색한 사람들은 "알리 테무", "알리", "테무 쇼핑몰" 등을 다시 검색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아래 그림 참고)


관련 검색어를 활용하면 타겟 키워드인 "테무"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키워드들을 타겟으로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다. 즉, SEO를 위한 다양한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타겟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어떤 것에 관심이 있고, 어떤 것을 검색하는지를 구글 트렌드를 활용해 아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런 키워드들을 통해, 잠재고객들이 어떤 것을 검색하고, 원하는지를 알 수 있게 된다.



2. 시즌성있는 키워드 활용하기


매 시즌마다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활용하면 단기간에 많은 트래픽을 모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구글 트렌드에 "설날" 키워드를 검색하면 특정 기간마다 검색량이 많은 걸 확인할 수 있다.


그러면, 이런 추이를 활용해 콘텐츠를 어떻게 작성할 수 있을까? 


예를 들어, "설날에 선물하기 좋은 베스트 5" 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설날 선물 3가지" 등 이런 방식으로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콘텐츠들을 검색량이 많아지기 몇달 전에 먼저 상위노출을 시켜놓는 것이다. 이렇게만 한다면, 단기간에 많은 트래픽을 모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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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12일 오전 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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