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련 검색어로 새로운 키워드 찾기
구글 트렌드에서 키워드를 검색하면 우측 하단에 "관련 검색어"가 나온다.
예를 들어, 구글 트렌드에서 "테무"를 검색하면 시간 흐름에 따른 추이가 나온다.
추이 그래프에서 좀 더 내려가면, 우측에 "관련 검색어" 화면이 나온다. 관련 검색어란, "테무"를 검색한 사용자들이 또 검색한 키워드를 말한다. "테무"를 검색한 사람들은 "알리 테무", "알리", "테무 쇼핑몰" 등을 다시 검색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아래 그림 참고)
관련 검색어를 활용하면 타겟 키워드인 "테무"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키워드들을 타겟으로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다. 즉, SEO를 위한 다양한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타겟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어떤 것에 관심이 있고, 어떤 것을 검색하는지를 구글 트렌드를 활용해 아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런 키워드들을 통해, 잠재고객들이 어떤 것을 검색하고, 원하는지를 알 수 있게 된다.
2. 시즌성있는 키워드 활용하기
매 시즌마다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활용하면 단기간에 많은 트래픽을 모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구글 트렌드에 "설날" 키워드를 검색하면 특정 기간마다 검색량이 많은 걸 확인할 수 있다.
그러면, 이런 추이를 활용해 콘텐츠를 어떻게 작성할 수 있을까?
예를 들어, "설날에 선물하기 좋은 베스트 5" 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설날 선물 3가지" 등 이런 방식으로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콘텐츠들을 검색량이 많아지기 몇달 전에 먼저 상위노출을 시켜놓는 것이다. 이렇게만 한다면, 단기간에 많은 트래픽을 모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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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12일 오전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