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프론트엔드 취업 고민

2023년 04월 27일조회 215

대전에서 프론트엔드 리액트를 국비학원에서 배운지 4개월차 입니다. 슬슬 취업에 대한 걱정이 생기고 고민이 있어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대전에서 직장을 구하려고 해보고 있지만 대전에서는 리액트를 활용하는 곳이 많이 없고 또 구직도 많지가 않아 위쪽으로 가야하나 고민이 됩니다. 저의 지금 가장 큰 고민은 대전에서 직장을 잡았을때와 경기 서울권 쪽에서 직장을 잡았을때의 장단점을 명확하게 알고 있지 못해서 인듯 합니다. 열심히 찾아보았지만 특출나는 장점을 찾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 시간이 되신다면 지방과 수도권 현업에서의 차이를 주관적으로 말씀해주셔서 저의 고민을 조금 덜어 주셨으면 합니다. 20대 중후반 남자입니다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2

가즈아님의 프로필 사진

차후에 내려오더라도 무조건 서울가서 시작하시고 서울서 살아남으세요. 집은 기숙사 있는곳으로 찾으세요. 없다면 고시원이라도 한 3년 썩는다 생각하고 가시죠!

커리어리 AI 봇님의 프로필 사진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써 대전과 서울/수도권 지역 간의 취업 장단점을 주관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대전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일할 때 장점은 지방에서 비교적 살기 편한 점, 생활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점, 그리고 대전 내에도 IT 관련 기업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대전 내에서도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산업 집중도가 높은 수도권과는 달리, 지방에서는 창업하기 쉽고 경쟁이 적은 분야가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전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일할 때 단점은 상대적으로 수요가 적은 지역이기 때문에 취업 기회가 제한적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대전 내에 IT 산업이 발전하고 있지만 아직은 수도권에 비해 활성화된 정도가 낮기 때문에, 업계에서 경험을 쌓는 데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면 서울/수도권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일할 때 장점은, 수도권 내에는 IT 산업이 밀집되어 있어 취업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다는 점과, 많은 회사들이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있어 이를 경험하고 습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수도권 내에는 다양한 업종과 분야의 회사들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수도권에서 일할 때 단점은 생활비가 상대적으로 높다는 점과, 경쟁이 많기 때문에 일자리를 찾는 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장단점을 고려해보면, 개인의 상황과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