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을 하려면 알아야 할 베이직 7가지

1. 목표 정의 : 왜 콘텐츠 마케팅을 하려고 하는지부터 명확하게 정의를 내립니다. 그래야 어떤 콘텐츠를 만들지, 어떤 플랫폼을 활용할지에 대해 좀 더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뭔가가 뜬다고 마냥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2. 고객 이해 : 고객 또한 제대로 이해해야 하며, 그래야 고객에게 어떤 콘텐츠가 필요한지, 고객이 어떤 콘텐츠에 반응을 보일지에 대해서도 가늠할 수 있습니다.

3. 올바른 플랫폼 선택 : 목표 정의와 고객 이해를 바탕으로, 타깃 고객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채널이 무엇인지를 찾고, 이 플랫폼에서 주목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연구합니다.

4. 콘텐츠 다양성 확보 : 아무리 목표 설정을 제대로 하고, 고객을 잘 이해한다고 해도, 비슷한 콘텐츠를 반복하면 독자는 질리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고객이 더 즐겁게 목표를 향해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개발합니다.

5. 콘텐츠 노출 주기 결정 : 어느 정도 주기로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현실적으로 콘텐츠를 얼마나 자주 제작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고민해야 합니다.

6. 콘텐츠 아카이빙 탬플릿 만들기 : 다양한 플랫폼에 다양한 콘텐츠를 노출시키다 보면, 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없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를 따로 정리하고 일목요연하게 반응을 볼 수 있는 탬플릿을 만드는 것도 중요한 일입니다.

7. 콘텐츠 퍼포먼스 모니터링 및 개선 : 탬플릿을 만들어서 콘텐츠와 데이터를 취합했다면, 이를 수시로 확인하면서, 앞으로 어떻게 개선을 할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실행합니다.

[인포그래픽] 브랜드를 위한 콘텐츠 캘린더를 만드는 10가지 단계

매드클럽

[인포그래픽] 브랜드를 위한 콘텐츠 캘린더를 만드는 10가지 단계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7일 오후 11:4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혼자서 200만 글로벌 단식 앱으로 월 1K를 버는 1인 개발자, 김윤후

    ... 더 보기

    혼자서 200만 글로벌 단식 앱으로 월 1K를 버는 1인 개발자, 김윤후님

    AI로 쓰는 경력기술서, 자소서

    혼자서 200만 글로벌 단식 앱으로 월 1K를 버는 1인 개발자, 김윤후님

    📰 OpenAI가 ChatGPT의 커넥터 기능을 업데이트하면서 MCP 지원을 추가했네요.

    ... 더 보기

    타인을 높이면 자신이 높아진다

    사람들은 대체로 자신을 높이고 싶어 한다. 그래서 남들이 쉽게 하지 못하는 일에 도전하기도 하고, 독보적인 성과를 내려고 노력하기도 한다. 때로는 타인을 억압하거나 폭력을 행사함으로써 자신을 높이려는 사람들도 보인다.

    ... 더 보기

    🕊️ [Medium] 300개 이상의 리트코드 문제를 해결한 방법

    ... 더 보기

    I Solved 300+ Leetcode problems , Here is what I learnt.

    Medium

    I Solved 300+ Leetcode problems , Here is what I learnt.

     • 

    댓글 1 • 저장 116 • 조회 9,926


    [데이터 분석할 때 ??? ??? ??은 꼭 필요해요!]

    실제 업무에 사용하는 데이터는 매우 복잡하고 잘 정리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데이터도 섞여있기 마련이죠. 따라서 실무에 사용할 데이터를 분석하기에 용이한 쓸모있는 상태로 만들어주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이때 데이터 분석가는 EDA를 사용합니다. EDA 는 Exploratory Data Analysis 의 줄임말로 탐색적 데이터 분석이라고 합니다. EDA는 어떻게 데이터를 쓸모있게 만들까라는 고민을 도와주는 단계인 것이죠. 그럼 데이터 분석가가 EDA를 하지 않았을때 생길수 있는...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1,485


    < 당신의 성장을 막는 가장 큰 적, '똑똑함' >

    1. "최고의 경지에 오른 사람의 노하우나 디테일은 말로 설명하기가 어려워요. 어깨너머로만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그 작은 차이가 완성도를 판가름하죠.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