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산 위스키를 닷새만에 만드는 스타트업 ‘비스포큰 스피릿’ (방법은?) 커피 원두에서 에스프레소를 얻는 방식과 비슷, 배럴에 알코올을 넣고 나무 성분이 스며들도록 수동적으로 기다리는 대신, 나무 성분을 추출해 알코올에 직접 주입하는 방식. 술 전문가들도 블라인드 테이스팅에서 구분 못함. (장단점은?) 가격 경쟁력은 장점이지만 위스키를 위스키라 부르지 못할듯. 배럴에 장기간 보관할 필요도 없고 3년간 증발하는 약 20%의 양도 절약할 수 있기에 가격은 375mL 한 병에 35달러. 그러나 배럴에 3년 이상 숙성하지 않으면 유럽에서 '위스키'란 명칭을 못쓴다고 하며 대형 주류회사들에게 계속된 시비가 걸릴 것임.

`3~5일이면 완성` 홈메이드 위스키 눈길…MLB스타 데릭 지터도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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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0월 11일 오후 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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