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냥의 서비스기획/PM/PO 직무명에 대한 고민을 담은 신간!

드디어 저의 첫 에세이책이 온라인 서점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이미 인쇄본을 받아본 제 마음은 두근두근한데요.

제 이름으로 나온 출간물로는 4번째 책이에요.


제목은 에세이 답게 투표로 뽑은 건데, 그래도 여기저기 출판사의 흔적이 묻었군요. 서문에서부터 밝히고 있지만 서비스기획자보다 PM/PO가 더 좋다는 이야기를 한다기 보다는, 그 편견에 대해서 제가 어떻게 대처하고 저의 성장을 어떻게 만들려고 노력했는가에 대한 이야기에요. 에세이라서 더 담백하게 그치만 부끄러울 정도로 솔직한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 서비스 기획자라는 이름으로 일하고 있으면서 PM/PO에 대한 공포가 있으신분

- PM/PO에 대한 과도한 기대를 가지고 있는 대표님

- 서비스기획자/PM/PO에 대해서 막연하게 서비스기획자보다 PM/PO가 더 좋다고 믿는 취준생분들

- 하나의 직무와 하나의 직장에서 오랜기간 일해오신 근속자분들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책 제목 : 잘나가는 서비스 기획자 도그냥은 왜 PM/PO가 되었을까?


*예스24 : https://m.yes24.com/Goods/Detail/125992691

*교보문고 :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3017619

잘나가는 서비스 기획자 도그냥은 왜 PM/PO가 되었을까? - 예스24

예스24

잘나가는 서비스 기획자 도그냥은 왜 PM/PO가 되었을까? - 예스24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4월 16일 오후 1:06

조회 91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네이버는 왜 아이폰 쓰던 직원들에게 안드로이드폰을 사줬을까? >

    1. 2010년경 네이버에서의 일이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무렵이다. 아이폰이 먼저 나왔다. 이어서 다양한 안드로이드 폰이 나오며 시장 점유율이 늘기 시작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안드로이드 폰을 쓰기 시작했다. 시장이 열리니 그에 맞는 모바일 전략과 서비스

    ... 더 보기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37 • 조회 1,477


    GraphRAG 에 대한 생각

    2000년 초반부터 온톨로지 연구를 해왔고,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으로서 GraphRAG 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을 적어봤습니다.

    ... 더 보기

    《달리기 대신 산책하는 마음》

    ... 더 보기

    "누가 왜 그렇게 하자고 했어요?"

    P

    ... 더 보기

    누가 왜 그렇게 하자고 했어요?

    Brunch Story

    누가 왜 그렇게 하자고 했어요?

    📰 OpenAI가 ChatGPT의 커넥터 기능을 업데이트하면서 MCP 지원을 추가했네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