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launches AI tool meant to let customers 'have a conversation with' PDF documents, as companies look to roll out add-ons to existing product lines
Fortune
AI에 관한한 독자 행보를 하고 있는 어도비가 이번 주에 새로운 생성형 AI 도구를 발표했습니다.
쉽게 이해를 하자면, 마이크로소프트 365 (오피스)의 코파일럿과 같은 대화형 도구입니다.
어도비의 문서를 이야기하자면 PDF겠지요. 즉 PDF를 편집하고 보는 아크로밧 안에서 대화형 AI 도구를 지원하겠다는 겁니다.
무엇이 가능할까요? 대략 이런것들이죠.
1. AI 어시스턴트: PDF의 콘텐츠기반으로 질문을 추천하고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문서 내용에 대한 질문에 답변.
2. 요약: 읽기 쉬운 형식의 짧은 개요제공으로 전체 문서를 빠르게 파악
3. 지능형 인용: AI 어시스턴트의 답변의 출처를 쉽게 확인
4. 간편한 탐색: 링크를 통해 고객은 문서에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이동 가능
이를 통해 지식 근로자는 긴 회의 기록에서 핵심 사항과 조치 항목을 요약할 수 있으며, 분석가는 연구 보고서에서 주요 결과를 빠르게 파악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교사와 학생은 학습 가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영업팀은 RFP를 위한 기술 문서에서 핵심 정보를 빠르게 찾고 고객의 불만 사항을 파악하여 전략과 프레젠테이션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긴 계약서나 계약서에서 보증 조건과 같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다는데 사실 이젠 신기하지 않죠? ChatGPT나 끌로드가 이미 다 잘하고 있는 분야인데다가, M 365의 코파일럿처럼 이미 시장표준으로 치고 나온 생성형 AI 오피스 도구가 있구요.
이것을 월 4.99달러부터 시작하는 애드온 구독을 통해 제공하겠다는데 과연 시장이 만들어 질까하는 우려입니다.
프로덕트의 성공의 요소중 가장 큰 축이 사실 타이밍이거든요.
제 좁은 견해로는 어도비는 아직 그래픽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야 경쟁력이 단연코 뛰어나지만, 이런 문서 기반의 AI 시장에선 고전이 예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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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19일 오후 3:38
기업 대표들 중에는 “우리는 직원 교육을 할 여유가 없다.”라고 거리낌없이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는데, 안타깝게도 이런 생각을 지닌 기업에는 눈에 띄는 인재가 모이기 어렵다. 그러니 교육에 투자해야 한다. 그렇다고 덜컥 큰 돈을 쓰라는 의미는 아니다. 투자한다는 것은 돈을 써서 외부 연수를 시킨다는 의미 말고도, 사내에서 시간과 노력을 들여 교육을 한다는 뜻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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