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ffect of mobile applications’ initial loading pages on users’ mental state and behavior
sciencedirect.com
링크드인의 Yuliya KondratyevaYuliya Kondratyeva 의 글입니다.
내용은 하단의 링크를 요약한 부분으로 일부 발췌입니다.
기계 번역을 사용하였습니다.
로딩 화면이 필요할까요?
90명의 참가자에게 4가지 유형의 로딩 화면, 즉 빈 화면, 로더가 있는 화면, 로고가 있는 화면, 로고와 텍스트가 있는 화면을 평가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로딩 화면은 15초 동안 표시되었습니다.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로고와 텍스트가 모두 포함된 화면에 대한 선호도가 뚜렷한 반면 빈 화면은 선호도가 가장 낮았습니다.
꽤 명백해 보이지만 설문 조사와 친화 시간의 차이점이 흥미 롭습니다. 참가자들은 로더 화면에서 가장 적은 시간인 7.7초를 보냈습니다. 빈 화면에서도 사용자는 1.5초 더 기다려야 했습니다.
시스템 피드백이 좋지 않은 것이 피드백이 전혀 없는 것보다 더 해로울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리서처들은 이것이 단순한 로더가 너무 둔해서 주의를 덜 끌 수 있고 대기 시간이 주관적으로 더 길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https://www.sciencedirect.com/science/article/abs/pii/S014193822100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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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10일 오전 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