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새로운 구글 애널리틱스 발표
구글은 자사 애널리틱스에 새로 업데이트된 기능을 10월 14일 발표하였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 과거 데이터를 보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머신 러닝 모델을 사용해 자동으로 트렌드를 감지하고 사용자에게 알람을 띄워줌.
• 웹과 모바일 인터랙션을 통합하여 측정 가능.
• 디바이스나 플랫폼에 따라 분리해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중심으로 측정 가능. 예를 들어, 사용자가 웹 광고를 통해 제품에 대해 처음 알게 되고, 나중에 앱을 설치하고 구매를 이루는 전 과정을 볼 수 있음.
• 프라이버시 관련하여 좀 더 세분화된 데이터 컨트롤 기능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