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동은 절대 하지마세요." 업무시간 '90%' 이상 줄여주는 일 잘하는 방법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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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파워포인트를 켜기 전에 PPT에 들어갈 내용 먼저 완성하자
글(내용)부터 완성하고, 이 내용을 PPT로 독자들이 보기 좋게 옮길 때(일종의 편집 디자인)을 거쳐야 작업시간도 단축할 수 있습니다.
2️⃣내용을 완성했다면, PPT를 켠 뒤에는 사이즈와 디자인 요소부터 정의하자
디테일한 사이즈가 아니더라도 비율 정도는 16:9 vs 4:3 중에 확실히 정해봅시다. 작업하다 나중에 사이즈를 수정하게 되면 페이지 하나하나 틀어진 것을 잡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목과 내용의 폰트는 무엇을 쓸지, 색상은 어떤 것만 쓸지, 선/화살표/도형 등 반복해서 디자인 요소를 미리 정해두면 이를 반복해서 사용하면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무드보드를 만들어두거나 컴포넌트를 미리 정의해두는 것과 같은 맥락으로요!
3️⃣남의 템플릿에 의존하지 말자
PPT를 만드는 사람들을 디자인이 안 예뻐도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하는 사람과 템플릿을 써서 만드는 사람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남의 템플릿을 쓰다 보면 내 생각을 템플릿에 맞추려다 보니 내용이 어색해질 수 있습니다.
*남의 템플릿을 레퍼런스 삼거나 내 생각에 맞게 수정해서 쓰면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겠죠?
🎙️
제가 책이나 유튜브를 통해 도움을 많이 받았던 페이퍼로지 님이 지식인사이드에 출연하신 영상을 보고 PPT 작성에 대한 부분만 제 나름대로 요약해 보았습니다! 원본 영상에서는 이외에도 일 못하는 사람들의 특징, 발표 노하우, 기타 PPT 팁도 함께 다루고 있으니 궁금하시면 한번 시청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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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22일 오전 8:02
혹시 Claude 나 cursor 등 AI 로 개발하실 때
뭔가 AI 스러운 뻔한 디자인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