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라운지] 4주만에 재무제표 기초 정복하기 (4기) : PBR
www.pbr.kr
오늘 아침 8시부터 저녁 5시까지 하루종일 '현대자동차 경영지원본부 신사업 발굴 및 사업화 과정'을 진행했다. 강연과 실습을 병행하면서 최종성과물로 각 팀별 신사업 기획 초안을 만들어내야 했다. 그리고 그 신사업 기획은 참가 교육생의 현재 업무전문성을 살리고 현대자동차의 사업방향성에 연계해서 실제로 할 수 있는 것이어야만 했다. 내겐 워낙 익숙한 터라 편안하게 하는 주제이자 과정이지만, 객관적으로 이 바닥에서 극악의 난이도라 말하는 그거 맞다.
새벽에 일어나 강연장 갈 때 차가 퍼지는 일도 겪고, 8시간 혼자 이끌어나가야 하는데 열에 무지무지 취약한데 하필 올해 가장 더운 날이었고, 출퇴근 모두 요즘 지옥철로 유명해진 5호선과 8호선 그리고 기존 지옥철 강자 2호선 강남라인 모두 반복하면서 이래저래 탈탈 털리고 살짝 더위도 먹었다. 6시 30분경에 집에 와서 쉬면서 컨디션 조절하고 완전히 회복하고 나니 이 시간이네. 내일 특강 준비도 마무리 지어야하는데. 내일 특강은 새로 런칭하는 주제에 다양한 니즈를 가진 사람들이 오는 강연이니 긴장 풀지 말고 잘 끝내자! 그 후에 일 때문에 10일동안 참았던 알콜을 흡입해야쥐! 크흐~~~~
오늘 한 과정에 대한 만족도 결과를 조금 전에 받았는데, 의외였다. 보통 교육생 만족도가 높기 어려운 과정인데 너무 잘 나왔다. 주관사와 운영사, 고객사 탑라인은 좋아해도 최종성과물 도출을 위해 교육생을 압박하면서 벼랑 끝에 몰아야 하는 과정 특성상 만족도가 아주 높게 나오기 어렵기 때문인데 의외였다.
강의만족도 5점 만점에 5점.
앞서 이야기했듯이 이런 과정은 교육생 강의만족도 보다는 주관사와 운영사, 고객사 탑라인의 최종성과물에 대한 만족도로 평가 받는 경향이 있지만, 이번 과정 최종성과물들도 내 마음에 들었고 평가자들도 좋아하겠구나 싶어서 다행이다 싶었다. 그런데 교육생 만족도도 아주 높게 나오니 진심으로 감사하고 기분이 좋은 것도 사실이다. 😊
[응답 결과]
1. 강의만족도: 5.0점/(5점 척도)
2-1. 커리큘럼: 4.8점/(5점 척도)
2-2. 인사이트: 4.9점/(5점 척도)
2-3. 이론실습: 4.8점/(5점 척도)
2-4. 현업적용도: 4.4점/(5점 척도)
2-5. 교수법: 5.0점/(5점 척도)
[주관식 의견]
- 매우 만족한 강의 교육 이었습니다.
- 본 강의를 듣고 신사업 아이템을 발굴할 생각이었는데, 너무 본격적이라 좀 놀랐음(그래도 좋았어요)
강사님 전문성이 매우 훌륭하고,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굿!!!
-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유익했습니다.
- 인사이트를 많이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업무의 유연함과 확장을 구체화 할 수 있었다.
- 다양한 신사업의 사례와 인사이트 중심으로 교육이 구성되어 좋았습니다. 하루라서 이론과 실습의 시간이 다소 부족해서 아쉽네요.
- 당 팀의 업무와 연관성이 높지 않았지만, 전반적인 강의의 내용과 퀄리티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6월 20일 오전 2:02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면서 입소문이 났는지 계속 개설 요청이 이어지네요. 지난 3기가 7월 20일경에 끝났는데 개설 요청으로 인해 8월말에 4기를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재무재표를 통해 산업과 시장을 읽고, 기업과 사업모델을 파악하고, 나아가 나의 사업
... 더 보기토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