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 알아본 업종별 구매 유저 분석 (신규고객 vs 충성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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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테고리별 신규방문 vs 재방문 구매 데이터
'여성의류', '식품/음료' 부문의 재방문 구매 비중이 83%로 가장 높았습니다.
아무래도 '의' / '식'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구매 후 만족한 곳에서만 계속 구매하는 패턴을 보이네요!
또한, 재방문 방문 구매 비중이 제일 낮은 부분은 '뷰티' 쪽이었는데요.
아무래도.. 뷰티 쪽은 상품 카테고리도 다양하고,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만나기까지 다양하게 구매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 첫 구매 vs 재구매 시간대별 비중 데이터
재구매의 비중이 가장 높은 시간은 하루 중 오전 10시, 신규 구매는 늦은 오후 22시에 가장 높았습니다. 재구매는 구매 결정 시간이 비교적 짧음으로 바쁜 오전 + 출근 시간을 이용해서 빠르게 구매하고, 반대 첫 구매는 신중하게 결정하며 퇴근 후 자기 전에 구매하는 것 아닐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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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9일 오후 3:03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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