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콘텐츠에서 흔히 하는 4가지 실수와 오해

지속적인 트래픽을 유지하는 것은 어렵다. 점점 콘텐츠가 많아지고, SEO에 맞지 않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면 트래픽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SEO 콘텐츠에서 흔히 하는 4가지 실수와 오해


  1. 도메인 순위를 높일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도메인 순위를 높이고 싶어 한다. 그러나 실제로 구글은 도메인 자체가 아닌, 도메인 내의 콘텐츠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다. 도메인 점수가 높으면 콘텐츠의 신뢰성이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도메인 순위를 높이는 것은 어렵다. 반면, 콘텐츠 순위는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2. 키워드 경쟁이 높으면 순위 올리기 어렵다?
    키워드 경쟁이 높으면 피하라고 배우지만, 이는 절반만 맞는 말이다. SEO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다면, 기존 콘텐츠보다 더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작성함으로써 순위를 충분히 올릴 수 있다.


  3. AI가 SEO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다?
    AI 자동화로 SEO 콘텐츠를 작성하면 상위 노출이 될 것이라고 믿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구글은 AI로 작성된 콘텐츠를 저품질로 인식하며, 이는 구글 스팸 정책에 위배된다. 구글의 EEAT(경험, 전문성, 권위성, 신뢰성) 알고리즘에 따르면, AI가 생성한 콘텐츠는 알고리즘에 반하는 내용을 담을 가능성이 크다.


  4. SEO는 한 번 하면 끝이다?
    SEO는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알고리즘, SERP, 경쟁자, 고객의 니즈는 계속 변하기 때문에, SEO는 지속적인 유지보수와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결론


SEO는 지속적인 학습과 노력이 필요하다. 알고리즘과 트렌드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SEO에 대한 지식 또한 최신 상태로 유지되어야 한다.


꾸준히 공부하고 실천하는 사람만이 SEO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https://seo-marketing.co.kr/342

SEO 콘텐츠에서 흔히 하는 4가지 실수와 오해

에스이오_마케팅

SEO 콘텐츠에서 흔히 하는 4가지 실수와 오해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13일 오전 5:16

조회 7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일터의 근육] 컬리 일잘러들의 공통점

    '

    ... 더 보기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Brunch Story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NBA 보여줄게 9,900원 더 내라는 쿠팡의 묘한 셈법

    ... 더 보기

    "NBA 보여줄게 9900원 더 내"…쿠팡의 묘한 셈법

    비즈니스워치

    "NBA 보여줄게 9900원 더 내"…쿠팡의 묘한 셈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