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B인베, 미래에셋벤처도 참전… 대형 VC, 펀딩 경쟁 불붙는다
n.news.naver.com
IMM인베스트먼트와 LB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간 펀드레이징 3파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IMM인베스트먼트는 3000억원 규모 대형 벤처펀드 결성을 목표로 올해 초 이미 펀드레이징에 돌입했다. 현재까지 약 2000억원 자금을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다.
당장 최근 시작된 주요 공제회의 VC 출자사업 선점 경쟁에 불이 붙었다. IMM인베스트먼트가 1000억원 추가 자금 유치에 나서야 하는 가운데 LB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도 적게는 700억원 많게는 1400억원의 추가 자금 모집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366/0001017893?sid=101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9월 17일 오전 9:14
방송이나 유튜브 보다보면 경제전문가라 말하는 하락론자와 비관론자가 판을 치는데, 최소 지난 수년, 더 나아가 20여년동안 매번 틀려도 여전히 전문가라고 말하고 다니는 걸 보면 재미있다.
모든 인간사가 그렇듯 인간은 믿고 싶은대로 믿는 존재라 그렇게 믿고 싶은 사람들의 감정적 지지를 받아 밥벌이하고 있다는 건 이해가 된다. 하지만 확율적으로 벌어지기 어려운 천재지변 수준의 사건으로 벌어지는 현상이나 전체 흐름에서 일시적으로 벌어지는 현상, 혹은 인간의 욕망과 본성이 외부적 요인으로 잠시 억눌린 상황에서 현실적 경험 없이 뇌피셜로 몇몇 논리적 근거만으로 설명되는 현상을 바탕으로 자산 가치 떨어지고 세상 망할 것처럼 이야기하는데, 결국 제대로 맞추지도 못하는 사람들을 여전히 추종하는 건 글쎄...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