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s latest experiment is a TikTok-like feed of funny videos – TechCrunch
TechCrunch
넷플릭스가 틱톡을 따라 ‘풀스크린 세로 영상’ 피드를 실험해보고 있어요. ‘Fast Laughs’라는 숏폼 코미디 클립을 해당 형태로 송출합니다. 오리지널, 라이선스 콘텐츠 모두 하고 있고요. 틱톡처럼 위아래로 밀면 풀스크린 영상이 뜨고, 화면 오른쪽에 인게이지할 수 있는 버튼이 떠요. 소셜미디어와는 다르게 ‘리스트에 추가’ 버튼이 뜹니다. 올 초부터 몇몇 국가의 소수 유저들에게 테스트를 하고 있었어요. 넷플릭스 측은 A/B 테스트에 가깝다고 했는데요. 틱톡의 ‘풀스크린 세로 영상’ 포맷이 인게이지 버튼을 누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어떻게 보면 이게 디폴트 형태로 가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한편으로는 넷플릭스의 알고리즘이 또 다른 차원에서 업그레이드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는 생각도 드네요. 한편 넷플릭스가 기존 소셜미디어의 UI/UX를 차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프리뷰 영상을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스냅챗의 스토리처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13일 오전 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