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존의 한국 간접 진출? > 세계 최대 이커머스 아마존이 SK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해 한국으로의 간접 진출을 타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존은 그동안 쿠팡과 네이버를 포함 여러 이커머스가 치열하게 경합 중인 한국 e커머스 시장에 직접 진출하는 것을 보류해왔는데요. SK의 이커머스 자회사인 11번가를 통해 아마존의 인기 직구상품을 국내 물류센터에 보관하고 있다가 국내 고객 주문시 즉각 배송하는 형태로 배송시간을 줄이는 방안으로의 실현을 고려 중이라고 합니다. 관건은 셀렉션과 가격 그리고 배송 경험일텐데요. 예전에 뉴욕 맨하탄의 아마존 4-star 스토어에 방문했을때의 셀렉션은 제가 아마존에서 그간 구매했던 상품들 또는 기대했던 상품들과 많이 달랐다는 점에서(사실 실망), 아마존의 그 많고 많은 셀렉션 중에 한국 사람들이 그간 많이 직구했던 상품들+가능성 있는 상품을을 어떤 가격으로 어떻게 잘 배송할지 궁금해집니다. 이에 대한 쿠팡의 반응? 대응? 도 궁금하네요. 물론 이런 간접 진출로는 쿠팡과는 싸움이 될것 같진 않단 생각이 들긴 합니다만..

아마존 직구, 11번가에서 한다…SKT와 이커머스 동맹

n.news.naver.com

아마존 직구, 11번가에서 한다…SKT와 이커머스 동맹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1월 13일 오후 3:5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스스로에게 너그러워지는 일, 감정 거리두기》

    ... 더 보기

    기업 대표들 중에는 “우리는 직원 교육을 할 여유가 없다.”라고 거리낌없이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는데, 안타깝게도 이런 생각을 지닌 기업에는 눈에 띄는 인재가 모이기 어렵다. 그러니 교육에 투자해야 한다. 그렇다고 덜컥 큰 돈을 쓰라는 의미는 아니다. 투자한다는 것은 돈을 써서 외부 연수를 시킨다는 의미 말고도, 사내에서 시간과 노력을 들여 교육을 한다는 뜻도 있다.

    ... 더 보기

    [기업성장 컨설팅] 성장하는 회사 사원 교육에 돈 쓰고 도태되는 회사 사원 교육에 무관심

    미래를 보는 신문 - 전자신문

    [기업성장 컨설팅] 성장하는 회사 사원 교육에 돈 쓰고 도태되는 회사 사원 교육에 무관심

    《인문 교양에 대한 취미를 닦아야 하는 마땅한 이유》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