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모먼트가 아닌 아 모먼트]

사용자가 우리 제품을 보면서 감동하는 '아하 모먼트'가 있다면, 우리 제품을 경험하면서 크게 실망하는 '아 모먼트'도 있지 않을까요? (아... 하는 탄식의 순간...?) 단순히 정량적으로 찍히는 데이터만으로는 실감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실제 사용자 인터뷰나 리서치를 하면서 우리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을 관찰해보면 이런 아 모먼트를 구체적으로 엿볼 수 있습니다. 알라미 팀에서는 한동안 알라미를 사용하지 않는 유저를 직접 관찰해서 아 모먼트를 발견하는 과정을 경험했는데요. 그 이야기를 정리한 글입니다.

아하 모먼트가 아닌 아 모먼트

Medium

아하 모먼트가 아닌 아 모먼트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12일 오후 3:17

댓글 1

    함께 읽은 게시물

    정직한 경험 소개

    

    ... 더 보기

     • 

    저장 1 • 조회 491


    < 1등을 베끼는 당신이 1등이 될 수 없는 이유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 더 보기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

    ... 더 보기

    프리미어리그를 비롯한 유럽 축구리그에는 한국에서 뛰는 모든 축구 선수들의 연봉을 합한 것보다 수십 배가 넘는 돈을 버는 선수들이 즐비하다. 이런 일이 왜 가능할까?

    ... 더 보기

    [허연의 책과 지성] 1:99 양극화 사회선 결국 1%도 불행해진다 - 매일경제

    매일경제

    [허연의 책과 지성] 1:99 양극화 사회선 결국 1%도 불행해진다 - 매일경제


    < 당신이 바쁜데도 성과가 없는 이유 >

    1. '바쁘다'는 건 열심히 많은 일을 하고 있다는 뜻이다.

    ... 더 보기